봄철 피부관리 고민이라면…건강기능식품도 도움될 수 있어
봄철 피부관리 고민이라면…건강기능식품도 도움될 수 있어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3.03.3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에는 피부건강을 위해 피로해소, 면역력강화, 장 건강관리 등도 중요하게 강조되면서 다양한 기능을 담은 건강기능식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왼쪽 상단부터 반시계방향으로) 웅진식품 솔브앤고 2종, 동국제약 유어핏 마시는 마그네슘B, 종근당 올앳미 콜라겐 비오틴. 

건조한 날씨와 들쑥날쑥한 기온에 피부도 한층 예민해지는 시기다. 이에 사람들은 보습·영양기능을 담은 화장품을 바르거나 콜라겐을 섭취하는 등 저마다의 방법으로 봄철 피부 고민을 조금이라도 해결해보고자 한다.

나아가 최근에는 체질 개선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즉 단순히 피부만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피로해소와 면역력강화는 물론 장 건강까지 신경 써 피부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를 최소화하는 것이다. 

이에 발맞춰 시장에도 다양한 기능을 담은 건강기능식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웅진식품의 액상형 건강기능식품 ‘솔브앤고’는 이너뷰티와 장 건강에 신경을 쓴 ‘피부&장’과 노화방지와 면역관리에 도움을 주는 ‘면역&항산화’ 제품 2종을 출시했다.

‘피부&장’은 피부보습에 도움을 주는 히알루론산과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를 담았다. ‘면역&항산화’는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세포보호에 필요한 셀레늄이 함유됐다.

피부&장은 바나나맛, 면역&항산화는 곡물맛으로 두 제품 모두 저지방·저나트륨으로 설계됐다. 또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부원료로 함유돼 복합적인 영양섭취가 가능하다.

동국제약은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유어핏’ 라인의 건강기능식품 ‘마시는 마그네슘B’를 출시했다. 마시는 마그네슘B는 마그네슘과 비타민B6를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근육건강과 에너지 보충을 한 번에 할 수 있다. 특히 긴장된 근육이완, 피로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흡수율이 높은 글루콘산 마그네슘이 150mg 함유돼 있으며 액상타입으로 흡수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마그네슘은 신체 내 효소반응에 관여하고 신경안정과 근육 긴장완화에 도움을 준다.

종근당건강의 이너뷰티 브랜드 ‘올앳미’는 피부건강부터 기초건강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올앳미 콜라겐 더 비오틴’을 선보였다. 올앳미 콜라겐 더 비오틴은 콜라겐과 비오틴, 각종 비타민이 함유됐다. 특히 특허 받은 효소공법으로 만든 식품의약품안전처 피부기능성인정원료인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GT’가 주원료로 사용돼 보습과 자외선케어 이중기능성을 담아냈다.

이밖에도 비오틴이 1일 영양섭취 기준 4000% 들어있어 신체의 에너지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콜라겐 특유의 비린 맛과 향을 배제한 정제타입으로 만들어 하루 3정으로 부담 없이 간편하게 피부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