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로봇 ‘레보아이’, 다양한 진료과서 활약…수술건수 증가세
수술로봇 ‘레보아이’, 다양한 진료과서 활약…수술건수 증가세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3.3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자력병원 레보아이로 로봇수술 100례 달성 성과 거둬
원자력병원은 24일 로봇수술 100례 달성을 축하하는 기념행사를 열었다. 기념식에는 미래컴퍼니 김준구 대표이사, 홍영준 원자력병원장, 원자력병원 로봇수술센터장 송강현 박사(비뇨의학과 전문의) 등 주요 보직자와 로봇수술센터 관계자가 참석했다.

미래컴퍼니의 수술로봇 Revo-i(레보아이)가 다양한 질환에 적용되면서 수술 건수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있다.

미래컴퍼니는 최근 원자력병원이 레보아이 로봇수술 100례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전했다.

원자력병원은 지난해 8월 로봇수술센터를 개소, 레보아이 도입 이후 비뇨의학과, 외래, 산부인과 등 다양한 진료과에서 로봇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암 치료에 특화돼 있어 전립선암, 신장암, 방광암, 갑상선암 등 고난도 암 수술까지 레보아이를 이용, 성공적인 치료성과를 축적해왔다. 원자력병원에 따르면 진료과별 누적 로봇수술 비중은 비뇨의학과(49%)와 이비인후과(30%)가 가장 많았으며 외과와 산부인과가 그 뒤를 이었다.

미래컴퍼니 김준구 대표가 원자력병원 로봇수술 100례 달성 기념식에서 축사를 전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비뇨의학과에서는 ▲전립선절제술 ▲근치적 신절제술 및 부분신절제술 ▲부분 방광절제술 ▲부신절제술 ▲신우성형술 등 다양한 수술이 레보아이로 진행되고 있다.

이비인후과에서는 갑상선절제술 편도선절제술 등에 레보아이가 사용되고 있는데 특히 레보아이 도입 병원 중 최초로 편도암환자를 대상으로 입 안을 통해 접근해 정교하게 수술하는 경구강 로봇수술을 성공한 바 있다.

외과와 산부인과에서도 각각 ▲저위전방절제술 ▲우측대장절제술 ▲자궁절제술 ▲자궁근종절제술 등 다양한 수술을 진행하는 데 레보아이를 활용하고 있다.

원자력병원 홍영준 병원장은 “원자력병원 로봇수술 100례 달성이라는 숫자도 의미가 깊지만 그 과정에서 다양한 진료과와 고난이도 수술 영역에서 국내 기술 첨단 수술로봇의 장점을 확인하고 로봇수술 술기 발전에 기여한 것을 무엇보다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인 로봇수술 술기를 개발해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미래컴퍼니 김준구 대표는 “지역사회 의료 질 향상의 중추적 역할을 하는 원자력병원의 로봇수술 100례 달성과 기념행사 개최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당사는 로봇수술 확산과 발전을 위해 교육과 임상 컨설팅 측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