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우치과 “진도군 어르신들의 구강건강도 튼튼하게”
치우치과 “진도군 어르신들의 구강건강도 튼튼하게”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4.0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군노인복지관 어르신 대상 구강건강교육 및 무료검진 실시
‘함께하는 지역사회 만들기 협약’ 체결…건강·복지 증진 협력키로
치우치과 광주상무점이 진도군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교육과 무료검진을 실시했다. 양 기관은 함께하는 지역사회 만들기 협약을 통해 지속적으로 인연을 이어가기로 했다.

치우치과 광주상무점이 지난달 30일 전남 진도군에 위치한 진도군노인복지관 본관 강당에서 어르신 70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교육 및 무료검진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치우치과는 이날 ‘노년기에 발생하는 구강질환과 관리법’을 주제로 간단한 구강 및 양치질 교육과 무료검진, 1대 1 상담 등을 실시했다. 틀니를 착용한 어르신에게는 구강검진 실시 후 틀니 수리와 세척을 진행했다.

치우치과 광주상무점 진세식 대표원장은 “농어촌지역은 도시보다 병·의원이 부족해 어르신들 구강건강관리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편”이라며 “노년기에 흔히 발생하는 치주질환은 초기 치료 골든타임을 놓치면 심각한 구강질환으로 악화될 수 있어 평소 올바른 구강관리와 정기검진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교육과 검진이 진도군 어르신들의 구강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어촌 방문 기회를 자주 가져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치우치과와 진도군노인복지관은 어르신 구강건강증진과 복지서비스 확대를 위해 ‘함께하는 지역사회 만들기 협약’도 체결했다.

진도군노인복지관은 농어촌지역에 특화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IT장비를 활용해 접근이 어려운 섬과 오지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섬 복지 언택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 중이다.

2022년 광주광역시 상무·두암·학동·수완 등 4개 지역에 첫발을 내디딘 치우치과의원은 첨단 디지털 치과장비와 안정성이 검증된 치과재료 사용을 통해 자연치아를 살리는 환자 중심 의료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