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헬스, ‘구글 클라우드’ 등 미국 3개기업과 글로벌 진출 위한 MOU 체결
카카오헬스, ‘구글 클라우드’ 등 미국 3개기업과 글로벌 진출 위한 MOU 체결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3.04.28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헬스가 미국 3개 기업과 글로벌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 및 주요계약조건 합의서(Term Sheet)를 체결했다.
카카오헬스가 미국 3개 기업과 글로벌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 및 주요계약조건 합의서(Term Sheet)를 체결했다.

카카오헬스케어는 28일 미국 보스톤에서 개최된 보건복지부 주관 ‘한미 디지털·바이오헬스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해 미국 3개 기업과 글로벌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 및 주요계약조건 합의서(Term Sheet)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포럼에서 카카오헬스케어는 당뇨 분야 글로벌 리딩 기업인 ‘덱스콤(Dexcom)’, 인공지능 및 클라우드 분야 최고 기술 기업인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미국 정신과 전문병원 그룹인 ‘시그니처 헬스케어(Signature Healthcare)’ 등 3사와 향후 국내 및 글로벌 공동 사업을 추진하고 기술 협력을 이어가기로 합의했다. 또 양국 관계자들에게 이번 협약의 사업적 의미와 향후 계획 등을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덱스콤은 시가총액 60조원에 육박하는 당뇨인을 위한 실시간 연속혈당측정기(RT-CGM) 분야 글로벌 리딩 회사이다. 양사는 카카오 헬스케어의 SW 기술 역량과 덱스콤의 CGM 기술 역량을 결합, 국내와 글로벌 사업에서 협력하고 혁신적인 혈당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구글 클라우드는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분야의 최고 기술기업 중 하나로 개별 기관의 데이터를 한곳에 모으지 않고 인공지능을 학습하는 연합학습(Federated Learning)을 활용하여 카카오헬스케어와 협력할 계획이다. 현재 카카오헬스케어는 구글 클라우드와의 기술적 협력을 바탕으로 의료 데이터 정제 및 분석을 위한 전문 솔루션 개발과 함께 국내 주요 의료기관과의 연구협력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시그니처 헬스케어는 캘리포니아를 중심으로 미국 전역에 20여개의 정신과 전문병원을 보유한 병원 집단이다. 최근 미국 연방정부에서 보조금 지급 확대를 결정한 정신건강환자 대상 원격환자모니터링(RPM) 관련 올해 시범 병원에서 카카오헬스케어의 솔루션을 기반으로 시범 사업을 시행하고 공동 사업 확대를 논의하기로 했다.

카카오헬스케어 황희 대표는 “카카오헬스케어 출범 1년 남짓 경과한 시점에 각 분야 글로벌 대표기업과 협력을 위한 단초를 마련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2023년 하반기에 서비스를 시장에 선보이고 단기에 글로벌 사업의 성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