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맞춤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톤워크’ 출시
아모레퍼시픽, 맞춤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톤워크’ 출시
  • 유인선 기자 (ps9014@k-health.com)
  • 승인 2023.05.16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이 맞춤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톤워크’를 출시했다.
아모레퍼시픽이 맞춤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톤워크’를 출시했다.

아모레퍼시픽이 16일 맞춤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톤워크(TONEWORK)’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톤워크는 인공지능(AI)기술을 기반으로 각자의 피부색을 정밀하게 측정해 맞춤형 베이스메이크업을 제조해 준다.

전 세계인의 피부 톤을 연구해 150가지 색상을 설계했고 기호에 따라 제형(글로우·세미매트)과 제품타입(파운데이션·쿠션)을 선택할 수 있게 구성해 총 600가지의 옵션을 제공한다.

톤워크에 적용된 기술은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3’에서 로봇공학부문 혁신상을 받은 바 있다.

맞춤형 화장품 중 최초로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인증을 받았으며 산림관리협의회(Forest Stewardship Council, FSC)인증 지류와 재활용플라스틱(PCR)을 활용해 패키지를 만들었다.

톤워크의 신제품은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 내 ‘아모레스토어’에서 체험해 볼 수 있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도 제품구매가 가능하다. 25일부터 7월 19일까지는 롯데호텔 ‘L7홍대’에서 브랜드 론칭 기념 팝업스토어가 진행된다.

톤워크 관계자는 “각자가 지닌 고유의 색을 ‘어센틱 러(AUTHENTIC COLOR)’로 정의하고, 모두의 어센틱 컬러를 구현할 수 있게 연구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며 “개인의 특별함이 빛날 수 있게 돕는 맞춤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