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제약, ‘세계 염증성장질환의 날’ 기념 디지털플랫폼 론칭
한국화이자제약, ‘세계 염증성장질환의 날’ 기념 디지털플랫폼 론칭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3.05.19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캔두잇(UCan do it)’을 론칭했다.
한국화이자제약이 궤양성대장염환자들을 위해 최신 질환 정보를 제공하는 통합 디지털플랫폼 ‘유캔두잇(UCan do it)’을 론칭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19일 ‘세계 염증성장질환의 날(World IBD Day)’을 맞아 궤양성대장염환자들을 위해 최신 질환 정보를 제공하는 통합 디지털플랫폼 ‘유캔두잇(UCan do it)’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유캔두잇(UCan do it)이라는 웹사이트 명은 궤양성대장염의 영문 약자인 ‘UC’를 활용해 ‘함께 노력하면 궤양성대장염을 극복할 수 있다’는 응원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세계 염증성장질환의 날인 오늘부터 접속이 가능하다.

유캔두잇은 ▲궤양성대장염이란?(질환 및 치료, 증상과 진단, 발병 추이 등 질환 소개) ▲궤양성대장염과 함께 살아가기(국내외 환자 대상 설문조사 인포그래픽 및 환자 스토리 영상) ▲생활의 팁(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질환 관리 방법) ▲강의 및 영상(소화기내과 전문의들의 질환 관련 궁금증 해소 영상) 등 4가지 탭으로 구성돼 있다.

한국화이자제약 염증 및 면역질환 사업부는 유캔두잇을 통해 과학적 근거 기반의 질환 정보 및 환자와 주변 사람들이 일상에서 경험하는 고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과 영상·칼럼 등 다양한 형태로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한국화이자제약 염증 및 면역 사업부 대표 강민희 전무는 “유캔두잇 웹사이트를 통해 장기간의 치료와 관리를 필요로 하는 궤양성대장염환자들에게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궤양성대장염환자 삶의 질 개선과 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향후에도 의미 있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