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위한 맞춤 건강서비스 지금 찾아갑니다”
“어르신들 위한 맞춤 건강서비스 지금 찾아갑니다”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5.31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CL, ‘찾아가는 맞춤형 검진 및 식단서비스‘ 사회공헌활동 실시
SCL이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성남시, 현대그린푸드와 함께 맞춤형 건강검진 및 식단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에 나선다.

SCL(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이 창립 40주년을 맞아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지역주민들의 건강 지키기에 나선다.

SCL은 지자체 및 유관기업과 함께 ‘찾아가는 맞춤형 검진 및 식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 프로젝트는 경기도 성남시,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와 공동으로 추진하며 성남시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출장 건강검진 및 건강상담은 물론 건강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식단까지 토탈 건강 솔루션을 제공한다.

먼저 SCL은 5월 31일과 6월 2일 두 차례 성남시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해 혈액종합검사 및 다양한 기능의학검사를 추가해 개인별 맞춤 건강검진서비스를 진행하고 향후 심층 의료상담을 시행하는 등 지속적인 건강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그린푸드는 2020년 3월부터 총 3년간 성남시 독거노인에게 11만 식의 그리팅 당뇨식단을 무상으로 제공해왔으며 이번에 진행하는 건강검진으로 질환을 판정받은 어르신들에게 신규로 맞춤형 건강식단을 제공한다.

SCL은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아 의료기관과 민간기관, 지자체가 협업해 지역사회를 위해 지원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SCL 관계자는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국내에서 매우 이례적인 사례로 새로운 개념의 사회공헌(CSR)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건강서비스와 연계해 의료복지 체감도를 높이는 데 기여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SCL은 1983년 국내 최초 전문 검사기관으로 설립됐으며 기업이념인 나눔의 가치를 되새기며 보다 건강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해왔다. 의료 지원을 비롯해 취약계층이 가장 필요로 하는 부분을 다양하게 지원하는 한편, 최근에는 취약계층을 위해 빵을 직접 만들어 전달하는 등 임직원과 직원 자녀까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ESG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