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조 임금이 즐기던 비법 고추장에 매운맛 더했다”
“영조 임금이 즐기던 비법 고추장에 매운맛 더했다”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3.06.0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샘표, 매운 조선고추장 출시
샘표
샘표는 기존 샘표 조선고추장에 청양고춧가루를 더한 매운 조선고추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샘표는 7일 ‘매운 조선고추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매운 조선고추장은 기존 샘표 조선고추장에 청양고춧가루를 더해 칼칼하면서도 매운맛을 살렸다.

샘표는 시판 고추장에 대한 소비자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연구를 거듭했다. 그러던 중 임금이 입맛이 없을 때 고추장을 즐겨 먹었다는 ‘승정원일기’ 내용에 착안해 ‘샘표 조선고추장’을 탄생시켰다. 특히 조선 영조 임금이 좋아했던 고추장맛을 재현하기 위해 옛 문헌에 남아있는 고추장 제조법을 분석하고 레시피를 현대화했다.

샘표 조선고추장은 엿기름 방식으로 만든 ‘쌀발효조청’과 꿀을 사용해 고추장 특유의 텁텁함은 없애고 은은한 단맛을 살렸다. 전통 엿기름 방식에 샘표만의 발효기술을 적용해 텁텁함과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 간장을 빼지 않고 통째로 발효·숙성한 토장 메주로 감칠맛과 구수함을 더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매운 조선고추장은 샘표 조선고추장에 청양고춧가루를 더해 매운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샘표 조선고추장과 함께 사용하면 맵기를 조절하면서 다양한 매콤함을 즐길 수 있다.

샘표 마케팅팀 관계자는 “샘표 조선고추장이 깊고 깔끔한 맛을 낸다는 소비자들의 호평에 힘입어 칼칼하면서도 맛있는 매운맛을 살린 ‘매운 조선고추장’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한편 ‘샘표 조선고추장’과 ‘매운 조선고추장’은 샘표마켓과 네이버스토어 ‘새미네마켓’ 등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