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암 연구 및 진료수준 향상 이끌 것”
“국내 암 연구 및 진료수준 향상 이끌 것”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6.19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성모병원 외과 오승택 교수, 대한암학회 신임회장 선출
오승택 가톨릭대 의정부성모병원 외과 교수

가톨릭대 의정부성모병원은 외과 오승택 교수가 국내 암분야의 최고 권위 학회인 대한암학회의 신임회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오승택 교수는 6월 15~16일 개최된 제49차 대한암학회 학술대회 및 제9차 국제암콘퍼런스에서 신임회장으로 선출됐다.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 이후 대규모로 개최된 학술의 장으로 전 세계 22개국 1700여명의 암 연구자들이 참여했다.

오승택 교수는 대한대장항문학회 회장, 대한암학회 부회장을 역임하면서 학회활동에 중추적으로 참여, 국내 암 연구를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렸으며 의정부성모병원 대외의료협력센터장으로 활동하면서 지역사회 의료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신임회장으로 선출된 오승택 교수는 앞으로 1년의 임기 동안 전 세계에서 개최되는 암 학회들에 참석해 초청강연을 하는 한편, 다양한 심포지엄을 개최해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깊은 식견을 바탕으로 최신 연구결과를 공유할 수 있도록 중심역할을 할 예정이다.

오승택 교수는 “뛰어난 전문성과 국제적 위상을 갖춘 대한암학회의 회장으로 선출돼 매우 기쁘다”며 “신임 이사장 및 집행부와 함께 국내외 암 관련 학회와 보다 적극적으로 협력·소통해 우리나라 암 연구와 진료수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74년 설립된 대한암학회는 암과 관련된 모든 분야를 포함, 우리나라의 암 연구와 진료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권위 있는 학회로 매년 6월 전 세계 20개국 내외의 암학회 회장 및 의사들이 참여하는 국제학회를 개최해 암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