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나눔협의회, 독거노인을 위한 ‘초복 맞이 후원물품 전달식’ 개최
희망나눔협의회, 독거노인을 위한 ‘초복 맞이 후원물품 전달식’ 개최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3.07.04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나눔협의회는 3일 은평어르신돌봄통합지원센터에서 ‘초복 맞이 후원물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희망나눔서포터즈' 전혜경 기은숙 ‘은평어르신돌봄통합지원센터’ 마정욱 센터장 ‘희망나눔협의회’ 윤종찬 사무국장, '희망나눔서포터즈' 임영옥 김미현.
희망나눔협의회가 ‘초복 맞이 후원물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희망나눔서포터즈' 전혜경 기은숙 ‘은평어르신돌봄통합지원센터’ 마정욱 센터장 ‘희망나눔협의회’ 윤종찬 사무국장, '희망나눔서포터즈' 임영옥 김미현.

희망나눔협의회는 3일 기부자클럽 ‘더헌드레드’와 함께 ‘초복 맞이 후원물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은 은평어르신돌봄통합지원센터에서 진행됐으며 희망나눔협의회는 7월 초복을 맞이해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으로 은평구, 강남구, 서초구, 서대문구 등 관내에 거주하는 소외된 독거노인 455명에게 보양식세트를 전달했다.

보양식세트는 희망나눔협의회가 운영하고 있는 희망나눔서포터즈를 통해 직접 독거노인들에게 전달됐다. 또 안전확인과 여름철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안내도 진행됐다.

희망나눔협의회 오준기 사무총장은 “이른 무더위로 인해 혼자 계시는 독거어르신들의 건강이 걱정된다”며 “초복을 맞아 외롭게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이 보양식을 통해 건강하게 여름을 나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희망나눔협의회는 매년 설날, 어버이날, 초복, 추석을 맞아 독거노인들에게 건강선물키트를 선물하고 있다. 또 희망나눔협의회는 순수민간단체 및 개인의 기부로 저소득 독거노인의 1:1 독거노인 결연사업과 독거노인의 고독사 방지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희망나눔서포터즈들이 월 1회 방문과 주 3회 전화안부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