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생명과학-인벤테라제약, 고성능 MRI조영제 신약개발 MOU 체결
동국생명과학-인벤테라제약, 고성능 MRI조영제 신약개발 MOU 체결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3.07.0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생명과학과 인벤테라제약이 고성능 MRI조영제 신약개발을 위한 MOU를 맺었다.
동국생명과학과 인벤테라제약이 고성능 MRI조영제 신약개발을 위한 MOU를 맺었다.

동국생명과학은 4일 인벤테라제약과 고성능 MRI조영제 신약개발 및 상업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국생명과학은 인벤테라제약이 개발 중인 고성능 MRI조영제 신약의 시장 진입을 돕는다. 특히 인벤테라제약의 신약에 대한 생산 및 국내와 글로벌 마케팅·영업·유통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확보하며 기존 동국생명과학의 조영제 제품들과 시너지를 이룰 계획이다.

MRI조영제는 이미지의 선명도와 해상도를 높여주는 약물이다. 2030년까지 전 세계 약 5.8조원의 시장규모를 형상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시장에 출시된 MRI조영제들은 성능적인 한계로 보다 발전된 신약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동국생명과학은 협약을 계기로 진단 정확도와 환자 안전성을 향상시킬 고성능 MRI조영제 신약을 선보여 시장을 확대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동국생명과학 박재원 대표이사는 “독자적 원천기술에 기반한 조영제 신약 연구개발에 특화된 회사인 인벤테라제약과의 협업이 성사돼 기쁘다“며 “동국생명과학은 이번 MRI조영제 신약 판권 확보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토탈이미징 솔루션 선두 기업의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인벤테라제약 신태현 대표이사는 “조영제 신약의 상업화 및 동반 성장을 위한 양사의 이번 업무 협약은 조영제 시장에서의 선도적 기업과 혁신 스타트업의 합작”이라며 “전통 제약사와 스타트업이 공동 이익과 시너지를 증대시키는 모범적 사례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