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직무 신설”…고운세상코스메틱,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
”자율직무 신설”…고운세상코스메틱,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
  • 유인선 기자 (ps9014@k-health.com)
  • 승인 2023.07.0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신입사원 공개채용 모집을 24일까지 진행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신입사원 공개채용 모집을 24일까지 진행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이 6일 신입사원 공개채용 모집을 24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지난해 진행한 공개채용에서 신입사원 기준 100: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올해는 직무역량중심의 ‘성장형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정량적인 스펙기재는 최소화하고 자기소개서문항 수를 1문항으로 축소하는 대신 온라인 역량검사의 비중을 확대했다.

지난 공채와 달리 신입사원만을 채용하는 것도 올해 공채의 특징이다. MZ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자율직무 포지션을 추가하고 인턴이 아닌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채용을 진행하는 등 채용 전반적인 개편도 진행됐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이번 공채에서 ▲R&D ▲상품기획(BM) ▲웹디자인 ▲마케팅 ▲영업 ▲경영기획 ▲채용 등의 직무에서 두 자릿수 인원을 채용한다.

올해 처음 신설된 ‘자율직무’는 자신에게 적합한 직무를 아직 찾지 못한 취업준비생을 위한 포지션이다. 특정 직무보다는 회사의 가치관 및 인재상과의 적합성과 성장가능성을 고려해 채용한다. 자율직무 지원자는 일 직무 지원자와 면접방식 등이 다르게 진행될 예정이다. 채용과정에서 회사가 지원자의 적성과 역량을 파악해 적합한 직무를 선정하고 최종선발한다.

지원서는 고운세상코스메틱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온라인 역량검사 ▲1차 실무면접 ▲2차 임원면접 등 4개의 전형으로 진행되고 최종결과는 9월 중 발표된다. 최종합격자는 입사 후 확정된 직무부서에서 3개월의 수습기간을 거칠 예정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입사지원자들의 채용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공채모집 기간 중 다양한 소통창구도 마련한다. 18일에는 캐치카페 신촌점과 서울대점에서 채용직무 현직자가 직접 참여하는 오프라인 직무상담회를 진행한다. 20일에는 익명으로 전형 관련 궁금한 사항을 물어볼 수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운영한다.

고운세상코스메틱 이주호 대표는 “이번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통해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 나은 미래를 이끌어갈 성장형 인재들과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