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한 영양성분검사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 만들 것”
“철저한 영양성분검사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 만들 것”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3.07.0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랭킹닭컴, 세스코와 ‘영양성분검사 시헙업무’ MOU 체결
푸드나무 랭킹닭컴
랭킹닭컴은 세스코와 영양선분검사 시험업무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 영양성분표시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정확한 정보제공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푸드나무 랭킹닭컴은 7일 세스코 시험분석연구원과 ‘영양성분검사 시험업무’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세스코는 랭킹닭컴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영양표시를 위한 성분검사들을 진행한다. 각 시험은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제5조에 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고시한 식품성분시험법을 따른다.

세스코 시험분석연구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정한 자가품질 위탁검사기관이자 한국인정기구(KOLAS)에서 시험분석을 인정받은 국제공인 시험기관이다. 표시·광고법에 따라 가공식품에 표시해야 하는 9대 영양성분(열량, 탄수화물, 당류, 단백질, 지방,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 나트륨)과 그 밖의 비타민 및 무기질 등에 대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푸드나무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랭킹닭컴의 영양성분 품질을 강화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영양성분표시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세스코 시험분석연구원은 “다이어트식과 간편건강식을 찾는 분들이 랭킹닭컴에서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전문인력과 첨단장비 등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푸드나무는 자체 성분검증 시스템인 ‘RACE 솔루션’을 도입한 바 있다. 랭킹닭컴에서 판매되는 전 제품에 대해 별도로 자체 성분검사를 진행해 영양성분을 표기하고 있다. 또 6개월마다 시판중인 제품의 영양성분을 지속적으로 검증해 성분이슈 발생 시 즉각 조치를 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