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L, 의료사각지대 해소에 두 팔…취약계층 건강 지원 나서
SCL, 의료사각지대 해소에 두 팔…취약계층 건강 지원 나서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7.19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통종합사회복지관과 무료 건강검진 등 시행
SCL이 영통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 및 자궁경부암 백신접종을 지원했다.

SCL(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이 지역 취약계층의 건강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SCL은 영통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무료 건강검진 및 자궁경부암 백신접종 등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이 경제적 사정으로 건강검진 및 백신접종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지원에 나섰다.

영통종합사회복지관은 의료지원이 필요한 지역주민들을 선정하고 SCL의원은 무료 건강검진 및 자궁경부암 백신접종을 지원했다. 특히 혈액종합검사 및 다양한 기능의학검사를 추가해 개인 맞춤형 건강 검진서비스를 진행했으며 향후 심층 의료상담을 시행하는 등 지속적인 건강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SCL 이관수 이사장은 “SCL은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아 진정한 나눔의 가치, 사회적 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시 한 번 되새기며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 중”이라며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의료취약계층의 무료 검진을 통한 건강관리로 의료복지 체감도를 높이는 데 기여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SCL은 향후 지속적으로 의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무료검진 서비스를 강화, 지역사회 의료사각지대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자체 및 유관기업과 힘을 모을 계획이다. 특히 장기적인 지원을 통해 사회와 기업이 공유할 수 있는 가치를 실현해 나가며 의료기관으로서의 소명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