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리 휑~ 여성탈모, 방치하면 늦으리
정수리 휑~ 여성탈모, 방치하면 늦으리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3.07.2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 ‘판시딜과 함께하는 탈모관리캠페인’
동국제약이 ‘판시딜과 함꼐하는 탈모 관리 캠페인’을 개최, 여성탈모의 적극적인 관리 필요성을 전달했다.
동국제약이 ‘판시딜과 함꼐하는 탈모 관리 캠페인’을 개최, 여성탈모의 적극적인 관리 필요성을 전달했다.

탈모는 흔히 남성의 고민거리로 여겨지지만 환자의 절반 가까이가 여성이다. 실제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보건의료 빅데이터에 따르면 2021년 탈모환자 24만2960명 중 여성비율은 44%였다. 단 여성탈모는 남성과 달리 치료법이 제한적이다.

여성탈모는 모발이 약해지거나 가늘어지고 머리숱이 적어진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정수리와 앞머리 위주로 머리숱이 감소하는 형태를 보인다. 여성탈모의 원인은 ▲스트레스 ▲출산 ▲다이어트 등으로 인한 영양부족이며 20대 중반부터 시작되는 경우가 가장 많다.

이에 동국제약은 ‘판시딜과 함꼐하는 탈모관리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의 주제는 ‘여성탈모, 방치하지 마세요!’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동국제약은 화장대, 거울, 빗과 같은 소품 및 메시지보드를 활용해 여성탈모의 증상과 원인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특히 자사 제품인 ‘판시딜’을 통해 여성탈모의 적극적인 관리 필요성을 전달했다.

동국제약에 따르면 판시딜은 모발과 손톱의 구성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등과 모발영양성분인 약용효모, 비타민 등 6가지 성분이 최적의 비율로 배합돼 있다. 이들 모발영양성분이 혈액을 통해 모근조직세포에 직접 공급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굵어지고 덜 빠진다고.

동국제약이 진행한 약용효모 복합제제에 대한 임상연구에 따르면 복용자의 79%에서 모발이 굵어졌고 빠지는 모발은 45% 감소했다. 또 전체 모발수는 12% 증가한 것이 확인됐다. 판시딜은 하루 세 번 1캡슐씩 3~6개월 동안 꾸준히 복용하면 되며 12세 이상부터 복용 가능하다.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바로 구입 가능.

한편 판시딜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3년도 제25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소비재산업군 탈모치료제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판시딜은 전년 대비 5% 상승한 브랜드파워지수 787.9점(1000점 만점)을 획득했으며 2위와는 380점의 격차를 보이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