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인정한 원료로 관절 튼튼하게”
“세계가 인정한 원료로 관절 튼튼하게”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7.27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마비앤에이치, ‘타마플렉스’ 관련 연구결과 SCI급 국제학술지 게재
콜마비앤에이치는 미국 NXT사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타마플렉스의 관절 및 연골건강 관련 효과를 확인헸으며 해당 연구결과는 SCI급 국제학술지에 게재됐다.

인구고령화로 관절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수요가 증가하면서 연관된 원료개발경쟁에 불이 붙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2021년 기준 건기식 개별인정형원료로 인정된 총 671건 중 관절·뼈건강분야가 68건으로 체지방감소원료에 이어 두 번째로 많았다.

이 가운데 콜마비앤에이치는 미국 원료사인 NXT사와 공동 연구개발 중인 원료 ‘타마린드 등 주정추출복합물 타마플렉스(KBH-20F-A-23, 이하 타마플렉스)’에 관한 연구결과가 SCI급 국제학술지인 미국영양학회지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타마플렉스는 열대과일 중 하나인 타마린드씨앗과 강황뿌리의 추출물을 가공해 만든 원료로 해외에서는 이미 관절과 연골건강에 도움을 주는 원료로 잘 알려져 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타마플렉스의 효능을 보다 객관적으로 증명하기 위해 NXT사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주는 세부기전을 증명했다. 이 연구결과에 따르면 체중부하능력과 무릎관절 공간폭이 개선되고 연골의 구조변화를 예방,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번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식약처에 타마플렉스에 대한 개별인정형원료(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등록을 국내 최초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원료를 활용해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건기식을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보다 앞선 4월 자체개발한 개별인정형원료인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식후 혈당상승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신규 건기식 원료로 승인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