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하고 안전한 국민생수의 탄생…궁금하다면 이곳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국민생수의 탄생…궁금하다면 이곳으로!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8.0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삼다수, 메타버스 팝업스토어 ‘BE:CYCLING(비사이클링)’ 오픈…16일까지 운영
제주삼다수의 메타버스 팝업스토어 ‘BE:CYCLING(비사이클링)’에서는 가상현실의 콘텐츠를 보다 생생하게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한 방문객이 VR기기를 통해 제주삼다수의 메타버스 콘텐츠를 체험해보고 있다.

폭염의 기세로 수분 섭취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가운데 제주삼다수가 소비자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을 마련했다.

제주삼다수는 3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더스테어스에 메타버스 팝업스토어 ‘BE:CYCLING(비사이클링)’을 오픈, 16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비사이클링은 온라인 메타버스와 연계한 오프라인 공간이다. 제주삼다수는 25주년을 맞아 MZ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이를 마련했다.  

제주삼다수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대자연의 순환을 통해 제주삼다수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삼다수의 친환경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가상공간인 메타버스를 실제처럼 현실화해 보다 생생하게 제주삼다수의 콘텐츠를 관람, 체험할 수 있게 했다는 설명이다. 

지하 1층의 전시공간에는 제주지하수가 삼다수로 여과되는 과정에 필요한 화산송이, 현무암 등을 이용해 제주삼다수의 생성과정을 형상화해 표현했다. 생성과정 전시 옆에는 다양하게 재사용되는 플라스틱 전시를 진행해 삼다수의 환경을 위한 노력과 플라스틱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린다.

한 방문객이 즉석 인화 포토부스에서 삼다수 포토프레임이 적용된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방문객을 처음으로 맞이하는 1층에서는 대형 미디어월을 통한 제주삼다수 25주년 브랜딩 필름을 상영한다. 방문객을 대상으로 제주삼다수를 활용한 특별메뉴를 운영하고 즉석 인화 포토부스에서 삼다수 포토프레임이 적용된 사진도 촬영 가능하다.

2층으로 올라가면 제주삼다수 월드의 캐릭터 쿠아(QUA) 홀로그램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또 모바일로만 가능했던 메타버스 월드를 VR기기를 통해 직접 방문하고 거닐 수 있는 체험도 진행한다. 팝업스토어에 직접 방문하지 못한 고객들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제주삼다수 테마파크’를 통해 현장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다.

메타버스 팝업스토어를 찾는 방문객에게는 스탬프투어, SNS 인증샷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한정판 제주삼다수 스노우볼, 버즈케이스 등 선물을 증정한다.

제주삼다수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최초로 QR코드가 적용된 무라벨 제품을 선보인다. 

한편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제주삼다수가 최초로 공개한 QR코드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의무표기사항 표기 의무로 인해 제주삼다수는 그간 대형마트 및 온라인 몰을 중심으로 팩 단위로 무라벨 제품을 판매해온 바 있다. 제주삼다수는 이번 팝업을 계기로 9월 중 무라벨 제품인 ‘제주삼다수 그린’의 낱개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제주개발공사 백경훈 사장은 “제주삼다수 25주년을 맞아, 우수한 삼다수의 품질과 친환경 가치를 조금 더 친숙하고 재밌게 알리고자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팝업을 준비했다“며 “약 2주간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에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