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도, 환경에도 굿…유한킴벌리 ‘그린핑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건강에도, 환경에도 굿…유한킴벌리 ‘그린핑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8.3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킴벌리의 ‘그린핑거 포근한코튼 세탁세제 및 섬유유연제 세트’가 독일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유한킴벌리의 뷰티브랜드 ‘그린핑거’가 독일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수상제품은 비건제품인 ‘그린핑거 포근한코튼 세탁세제 및 섬유유연제 세트’이다. 이 제품은 지속가능한 종이 패키지를 적용해 지구환경 보호에 기여하면서도 감각적이고 실용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호평을 받았다.

유한킴벌리는 지속가능한 제품으로 2030년까지 매출의 95% 이상을 창출한다는 전사 목표 아래 원료사용 최소화, 재활용성 증대, 탈(脫)플라스틱 등 제품 환경성 개선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이번 수상제품 역시 개발 단계에서부터 플라스틱 저감 및 재활용 편의성을 고려해 종이 패키지를 개발하게 됐다. 종이패키지는 100% 재활용지로 제작돼 사용 후 바로 분리배출할 수 있다.

디자인적인 면에서는 브랜드의 정체성이 연상되도록 나뭇잎을 형상화했고 인쇄 없이 종이가 가진 순백의 소재감을 강조, 브랜드의 따뜻한 감성이 자연스레 표현되도록 했다. 종이 띠지(슬리브)는 패키지에 담겨 직접적으로 드러나지 않는 제품 본연의 이미지와 향 등을 효과적으로 시각화했다.

또 수상제품은 한국 비건인증원의 비건인증을 받았다. 비건인증은 동물성원료와 동물유래성분, 유전자 변형 생물을 이용하지 않으면서 교차오염이 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제품에 부여된다. 세탁세제는 파인애플, 비트뿌리, 양배추에서 추출한 과일즙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섬유유연제에는 녹차, 세이지, 카모마일추출물 등의 식물유래 유연성분이 적용돼 있다.

패키지 기획 및 디자인 개발을 주도한 디자인혁신본부 담당자는 “가치 소비 트렌드가 주목을 받으면서 패키지 디자인도 지구환경에 기여할 수 있는 방향으로 고도화되고 있다”며 “지속가능한 제품이 시장에서 더욱 선호받을 수 있도록 디자인 혁신을 주도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매년 디자인 전문가들은 엄격한 심사를 거쳐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제품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분야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크리넥스 미용티슈와 화이트 탐폰 등에서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