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심전심’ 시각장애인들과 함께…존슨앤드존슨비전, 기부마라톤 참가
‘이심전심’ 시각장애인들과 함께…존슨앤드존슨비전, 기부마라톤 참가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9.1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회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어울림 마라톤 대회’ 참여
존슨앤드존슨 서지컬비전 교육부스로 눈 건강지식 전달
한국존슨앤드존슨 계열사 임직원 및 가족들이 ‘제9회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어울림 마라톤 대회’에 참가해 시각장애 인식개선은 물론 이들을 위한 나눔의 손길을 보탰다.  

존슨앤드존슨비전이 한국존슨앤드존슨 계열사(한국얀센‧존슨앤드존슨메드테크코리아‧얀센백신 등)와 함께 9월 16일 뚝섬 한강공원에서 열린 ‘제9회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어울림 마라톤 대회(이하 어울림 마라톤 대회)’에 참가했다고 전했다.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서울시각장애인스포츠연맹 및 사단법인 서울특별시시각장애인연합회 주관으로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어울림 마라톤 대회는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달리는 행사이다. 평소 야외운동에 제약이 있는 시각장애인들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자립을 응원하는 취지이다.

이번 대회는 오는 10월 13일 ‘세계 시력의 날’을 기념해 진행됐다. 세계 시력의 날은 세계보건기구가 실명 및 시각장애에 대한 국제적관심을 도모하기 위해 지정한 날이다.

대회에 참여한 임직원과 가족 140명은 시각장애인 곁에서 5km 또는 10km 거리를 발맞춰 달리며 시각장애인들을 응원했다. 마라톤 대회 참가비 전액은 시각장애인의 이동권 개선 기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존슨앤드존슨비전이 마련한 눈 건강 교육부스는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존슨앤드존슨비전은 시각장애 인식증진활동 일환으로 현장에서 눈 건강 교육부스를 운영해 관심을 모았다. 존슨앤드존슨비전에서 안과 의료기기 공급을 담당하는 ‘존슨앤드존슨 서지컬비전’은 방치 시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는 백내장의 증상에 대해 교육했으며 존슨앤드존슨비전에서 콘택트렌즈 브랜드 ‘아큐브’ 공급을 담당하는 ‘존슨앤드존슨 비전케어’는 현장에서 간단한 황반변성검사와 난시검사를 제공하며 눈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렸다.

존슨앤드존슨 서지컬비전 성종현 대표는 “10월 13일 세계 시력의 날을 앞두고, 시각장애 인식 증진을 위한 뜻깊은 행사에 동참해 기쁘다”며 “시각장애인분들의 도전 정신과 강인한 의지를 배울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존슨앤드존슨 서지컬비전과 아큐브는 안과수술 및 시력관리 분야를 선도하는 한 팀으로서 시각장애인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