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환자를 위한 소중한 발걸음”…한국BMS제약, 걷기후원행사 개최
“암환자를 위한 소중한 발걸음”…한국BMS제약, 걷기후원행사 개최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3.09.18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환자 주간 맞아 ‘2023 BMS Steps for Patients’ 진행
한국BMS제약이 ‘세계 환자 주간(Global Patient Week)’을 맞아 암환자들을 응원하는 걷기후원행사 ‘2023 BMS Steps for Patients’를 진행했다.  

한국BMS제약이 제8회 BMS ‘세계 환자 주간(Global Patient Week)’을 맞아 14일 전국 각지에서 암환자들을 응원하는 걷기후원행사 ‘2023 BMS Steps for Patients’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BMS본사가 주도하고 전 세계 지사가 다함께 동시에 참여하는 세계 환자 주간은 과학을 통해 환자의 삶을 변화시킨다는 비전 아래 우리의 모든 활동의 중심에 환자가 있음을 되새기며 환자를 응원하고자 마련된 캠페인으로 매년 9월 중 한 주를 환자 주간으로 정하고 있다.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BMS제약은 환자를 응원하는 걷기 후원행사를 진행한 것. 성동구 소재 서울숲 공원을 비롯한 전국 5개 지역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122명의 한국BMS제약 직원들이 참여했다. 집계된 누적 걸음수는 약 122만보. 이는 환자들을 위한 기부금으로 적립됐으며 직원들이 기부한 물품들과 함께 청년 암 환자의 사회 복귀를 돕는 사회공헌활동 리부트의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고 그린 플로깅(Go Green Plogging) 활동에 참여한 임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념촬영을 했다.

특히 올해는 한국BMS제약의 자발적 사내봉사팀 ‘H2O(Hearts & Hands as One)’가 10주년을 맞이해 보다 의미 있는 ‘세계 환자 주간’을 만들었다는 전언이다.

한국BMS제약의 사회공헌활동을 직접 운영하고 기획하는 H2O팀은 이번 걷기후원행사 개최에 앞서 참여자가 다음 참여자를 직접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의 ‘만보 걷기 챌린지’를 비롯해 물품 기부 및 사전 모금 행사를 진행했다.

또 일부 지원자들은 본 행사 직전에 서울숲 근처 일대 쓰레기를 줍는 ‘고 그린 플로깅(Go Green Plogging)’ 활동에 참여하며 환자를 생각함과 동시에 환경 보호 실천의 의미를 더했다.

한국BMS제약 이혜영 대표는 “H2O팀을 포함해 10년간 한결같이 환자들을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혁신 신약을 제공하는 것에 더해 환자들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도움을 드리고자 끊임없이 고민하고 방법을 찾는 것이 우리의 환자 중심주의”라며 “앞으로도 환자와 환자보호자, 암치료 환경 개선까지 전방위적인 환자 중심주의를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