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그룹, 제41회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 개최
동아쏘시오그룹, 제41회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 개최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3.10.09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쏘시오그룹이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일대에서 ‘제41회 마로니에 백일장’을 개최한다.
동아쏘시오그룹이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일대에서 ‘제41회 마로니에 백일장’을 개최한다.

동아쏘시오그룹이 10월 11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일대에서 ‘제41회 마로니에 백일장’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백일장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수석문화재단, 동아제약, 동아에스티가 후원한다.

여성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시 ▲산문 ▲아동문학(동시·동화) 등 한 부문을 선택할 수 있다. 시제 및 글제는 당일 현장에서 추첨해 발표되며 4개 글제 중 1개를 선택하면 된다.

시상은 부문별 장원 1명, 우수상 1명 등 본상 30명과 특별상 2명을 포함, 총 32명을 선발해 총상금 20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행사 당일 폐회식을 겸해 열린다.

동아제약은 백일장을 비롯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 당일 오후 2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싱어송라이터 ‘연보라’와 팜페라그룹 ‘카르디오’가 출연하는 ‘문학과 음악이 있는 가을 콘서트’가 진행된다.

동아쏘시오그룹 관계자는 “한국문학의 저변확대와 여성 문학인 발굴을 위해 41년간 지원해왔다”며 “올해 처음으로 온라인으로도 참여 가능한 초간단 온라인 백일장도 진행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제약은 우리나라 예술발전 문학분야 유공에 기여함을 인정받아 2022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1983년부터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한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을 40년간 지속적으로 후원해 국내 문학의 저변을 확대하고 여성 문인 발굴에 기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