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케어젠, 바이오 펩타이드 연구협력 강화 위해 ‘맞손’
아모레퍼시픽·케어젠, 바이오 펩타이드 연구협력 강화 위해 ‘맞손’
  • 유인선 기자 (ps9014@k-health.com)
  • 승인 2023.10.23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이 케어젠과 '바이오 펩타이드 분야 연구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아모레퍼시픽이 케어젠과 '바이오 펩타이드 분야 연구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아모레퍼시픽은 23일 케어젠과 '바이오 펩타이드 분야 연구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케어젠은 항노화산업 전 분야에 걸친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생명공학기업이다. 바이오미메틱(Biomimetic) 및 하이브리드(Hybrid) 펩타이드 연구 접근 방법을 통해, 인체 피부에 최적의 효능과 안전성이 확보된 바이오 펩타이드를 개발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협약을 통해 케어젠과의 펩타이드 연구협력을 강화하고 고효능 스킨케어 솔루션을 탑재한 바이오 화장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 항노화 성분인 펩타이드에 대해 과학적으로 검증하고 다양한 연구성과를 통해 글로벌 스킨케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제고할 방침이다.

아모레퍼시픽 김승환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아모레퍼시픽의 고효능 스킨케어 기술과 펩타이드 연구를 선도하는 케어젠이 만나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협업”이라며 “앞으로도 고효능 항노화 제품 연구를 강화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케어젠 정용지 대표는 “22년간 케어젠이 개발한 1060여개의 활성 펩타이드는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피부과학 분야의 연구 및 상업화에 제공될 것”이라며 “양사 모두 인류건강과 행복증진이라는 공동목표 달성에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