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나우-메딕터, 디지털헬스케어 기술 발전 MOU 체결
닥터나우-메딕터, 디지털헬스케어 기술 발전 MOU 체결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3.11.0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닥터나우와 디메딕터가 디지털헬스케어 기술 발전을 도모하는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닥터나우와 디메딕터가 디지털헬스케어 기술 발전을 도모하는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닥터나우는 8일 메딕터와 디지털헬스케어 기술 발전을 도모하는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각 기업의 전문성과 역량을 바탕으로 의료서비스 혁신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기술 인프라를 적극 공유함으로써 디지털헬스케어 산업의 발전을 모색할 전망이다.

닥터나우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11월 중 인공지능(AI)기술을 활용한 사전 문진 및 증상 검색 등 이용자가 몸 상태를 판단하는 단계에서 전문성과 편의를 더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확충해 나간다. 또 현재 운영 중인 병원 예약과 실시간 의료진 상담 서비스에 연계함으로써 보다 고도화된 의료 에코시스템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딕터는 2011년 스페인에서 설립된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현재 미국, 독일, 멕시코 등 전 세계 28개국에 진출해 1700만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의료전문가의 검수를 거친 방대한 데이터에 자연어 처리(NLP), 머신러닝 등 독보적인 AI 기술을 펼치고 있다.

닥터나우 정진웅 최고전략책임자는 “수준 높은 기술력으로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하는 메딕터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으로 양사의 강점을 더해 많은 이용자들이 진일보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