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과학연구원, 불가리아 즈드라베(ZDRAVE) 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경희의과학연구원, 불가리아 즈드라베(ZDRAVE) 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 안훈영 기자·심예은 인턴기자 (with.sim@k-health.com)
  • 승인 2023.11.08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대 한방병원
경희의료원 경희의과학연구원은 불가리아 양한방 통합병원 설립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희의료원 경희의과학연구원은 오늘(8일) 불가리아 즈드라베(ZDRAVE) 병원과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불가리아 의료진을 대상으로 한의학 연수도 진행했다.

경희의과학연구원은 즈드라베 병원과 올해 6월 20일 ‘불가리아 양한방 통합병원 설립 프로젝트’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경희의료원에서 올해 2월 17일부터 수주해 진행하고 있다.

경희대 국제한의학교육원은 10월 23일부터 5일간 ‘한의약 해외교육 및 임상연수 사업’을 통해 즈드라베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의학 연구를 진행했다. 한의학 연수는 경희대한방병원의 전문화된 세부 진료과 안내 및 침구실습을 통해 한의학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희의과학연구원 윤경식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과 한의학 연수가 프로젝트에 좋은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즈드라베 병원과 파트너쉽을 통해 국내외 의료기관 해외 진출의 선도적 모델을 제시하고 양 기관 간 교류협력이 국제 공동협력 연구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