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트로닉코리아, 세계 당뇨병의 날 맞아 캠페인 전개
메드트로닉코리아, 세계 당뇨병의 날 맞아 캠페인 전개
  • 유인선 기자 (ps9014@k-health.com)
  • 승인 2023.11.1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드트로닉코리아가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디지털 광고 캠페인 ‘가디언 포 유’를 출시하고 1형당뇨병 인식증진 캠페인을 전개한다.
메드트로닉코리아가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디지털 광고 캠페인 ‘가디언 포 유’를 출시하고 1형당뇨병 인식증진 캠페인을 전개한다.

메드트로닉코리아가 14일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디지털 광고 캠페인 ‘가디언 포 유(Guardian 4 U)’를 출시하고 1형당뇨병 인식증진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소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가디언 포 유는 메드트로닉코리아의 최신 연속혈당측정기 ‘가디언4 시스템’의 주요 특징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30초 분량으로 구성된 2편의 영상은 각각 연속혈당측정기를 착용한 채 운동하는 여성과 남성을 보여준다. 더불어 ‘손끝 채혈 없이 5분마다 휴대폰으로 혈당 확인’ ‘고혈당·저혈당 최대 1시간 전 사전예측경보’라는 문구를 통해 연속혈당측정기를 활용하면 혈당측정이나 오르내림에 대한 불안 없이 일상을 보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두 편의 영상은 SNS를 통해 송출된다. 이 캠페인에 맞춰 가디언4 시스템 무료체험 및 구매 시 센서 35일 치를 무료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매해 세계 당뇨병의 날에 전개해 온 ‘파랑풍선 챌린지(Blue Balloon Challenge)’를 올해도 이어간다. 파랑풍선 챌린지는 1형당뇨병환자의 삶이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동시에 하나의 풍선을 계속 공중에 띄우려 노력하는 것에 비유할 수 있다는 의미가 담겼다. 참여자가 파랑풍선을 공중에 띄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이나 영상을 SNS에 올리면 메드트로닉이 대신해서 1형당뇨병환아를 후원하는 활동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요리·운동·공부 등 일상생활을 하면서 파랑풍선을 공중에 띄우는 사진이나 영상을 #파랑풍선챌린지 #메드트로닉 #1형당뇨병바로알기캠페인 등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고 지정된 채널로 게시물 주소를 제출하면 된다. 메드트로닉은 게시물 1건당 5유로를 국제어린이 구호재단인 ‘라이프 포 어 차일드(Life for a Child)’에 기부하며 기부금은 1형당뇨병환아에게 인슐린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가디언4 시스템 무료체험 기회 및 파랑풍선 챌린지 참여방법은 모두 한독메드트로닉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드트로닉코리아 마케팅 총괄 김혜라 전무는 “연속혈당측정기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과거보다 높아졌지만 1형당뇨병환자들이 마주하는 현실과 이를 위한 의료기기에 대한 이해는 여전히 부족하다”며 “올해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진행하는 전방위 캠페인이 1형당뇨병환자들을 지켜줄 정책과 치료옵션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환자가 연속혈당측정기 등 더 안전한 혈당관리를 위한 의료기기를 접할 기회를 계속 늘려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가디언4 시스템은 손끝 채혈을 통한 혈당교정 없이 5분마다 당수치를 측정, 하루 288번 환자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전송해주는 메드트로닉의 최신 연속혈당측정기다. 이를 통해 환자는 24시간 시공간 제약 없이 혈당정보를 확인, 관리할 수 있다. 또 저혈당 및 고혈당에 이르기 최대 1시간 전 예측알람을 제공해 환자와 보호자가 혈당변화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게 도와준다. 최대 7일간 사용가능한 가늘고 유연한 삽입센서는 얇고 이물감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