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中 메헤코,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
대웅제약-中 메헤코,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3.11.1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과 중국 메헤코 인터내셔널이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대웅제약과 중국 메헤코 인터내셔널이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대웅제약은 15일 중국 메헤코 인터내셔널(이하 메헤코)과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은 8월 메헤코와 중국 요녕 공장에서 생산하는 현지 의약품 뉴란타(제산제)에 대한 중국 전역 유통과 판매 총판 계약을 맺은 바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뉴란타 유통 계약 후 3개월 만이다. 메헤코는 의약품 수출입을 전문으로 하는 중국 내 첫 기업이다. 중국 내외의 60개 이상 대형 의료그룹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으며 2만개 이상 의료기관에 의약품 및 의료기기 등 다양한 제품 분야에 대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자체개발 신약을 포함,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전체 품목들에 대한 중국 수출을 본격적으로 타진할 수 있게 됐다.

대웅-메헤코 간 협약 체결식이 열린 국제수입박람회(CIIE)는 5일 중국 상하이에서 막을 올렸다. 올해로 여섯 번째 행사인 중국 국제수입박람회(CIIE)는 다양한 제품들의 ‘수입’을 장려하는 차원에서 기획된 중국의 국가 차원 박람회다. 이번 박람회에는 150여개국에서 3400여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우리나라에선 총 212개 기업이 참여했다. 국내 기업 중 제약사로는 대웅제약이 유일하게 참여했다.

대웅제약 김도영 글로벌개발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중국 내 현지 생산 의약품의 유통으로 시작한 파트너십이 한국에서 생산하고 있는 전 품목의 중국 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대한 점에서 고무적”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국 내수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 2030년까지 신약 매출 1조원 달성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