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노, ‘RSNA 2023’ 참가…뷰노메드 딥브레인® 집중 소개
뷰노, ‘RSNA 2023’ 참가…뷰노메드 딥브레인® 집중 소개
  • 유인선 기자 (ps9014@k-health.com)
  • 승인 2023.11.20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노가 2023년 북미영상의학회(이하 RSNA 2023)에 참가한다.
뷰노가 2023년 북미영상의학회(이하 RSNA 2023)에 참가한다.

뷰노가 26일부터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2023년 북미영상의학회(이하 RSNA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뷰노는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을 획득한 뷰노메드 딥브레인®을 중점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뷰노메드 딥브레인®은 딥러닝을 기반으로 뇌MRI영상을 분석해 뇌영역을 100여개 이상으로 분할, 각 영역의 위축정도를 정량화한 정보를 1분 내 제공하는 인공지능(AI) 의료기기다.

뷰노는 전시부스 내 발표세션을 통해 뷰노메드 딥브레인®의 임상적 가치와 관련 주요 연구 성과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 변화하는 치매진단분야 임상현장의 트렌드와 이에 대응하는 해당 제품의 향후 업데이트 방향에 대해 공유할 계획이다.

전시부스에서는 뷰노메드 딥브레인®을 포함해 국내외 여러 임상현장에서 활용되는 영상의학분야 뷰노메드 솔루션 주요 제품을 전시한다. 전시항목에는 ▲뷰노메드 흉부CT AI™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뷰노메드 본에이지™가 포함된다.

각 제품이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과 연동된 모의판독실을 운영해 현장 참가자들이 각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뷰노 이예하 대표는 “이번 RNSA 2023현장에서 참가자들에게 뷰노의 첫 FDA인증제품인 뷰노메드 딥브레인®을 중점적으로 알려 현지 의료기관 및 AI기반 뇌MRI정량화기술에 수요가 있는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늘리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RSNA는 1915년부터 매년 미국 시카고 맥코믹 플레이스(McCormick Place)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영상의학 학술대회이자 의료기기 및 솔루션을 전시하는 행사다. 매년 5만명 이상 학계·업계 관계자들이 최신 학문성과와 산업정보를 공유한다. 올해 109번째를 맞은 RSNA 2023은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