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선 오해 풀고 환자들에게는 희망 ‘듬뿍’
건선 오해 풀고 환자들에게는 희망 ‘듬뿍’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11.2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건선학회, ‘건선 바르게 알기’ 캠페인 성료
대한건선학회가 세계 건선의 날을 맞아 진행한 ‘건선 바르게 알기’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퀴즈를 통해 건선의 오해를 바로잡고 환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남겼다.

대한건선학회가 세계 건선의 날을 맞아 진행한 ‘건선 바르게 알기’ 캠페인을 통해 건선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고 건선환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학회는 건선에 대한 잘못된 지식을 바로잡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10월 30일부터 11월 13일까지 건선 오해와 진실 퀴즈를 풀고 응원메시지를 남기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건선의 오해와 진실 퀴즈는 ▲건선은 전염성질환이다 ▲건선은 피부가 건조해서 생긴다 ▲건선은 내부장기의 이상으로 발생한다 ▲건선은 면역력이 떨어져서 생긴다 등과 같이 건선에 대해 흔히 갖고 있는 오해를 다뤘다.

해당 퀴즈 참여자의 84%가 2개 이상 건선환자에 대한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됐다고 응답했으며 ‘힘들겠지만 언젠가 빛이 보일 거예요, 힘내세요’ ‘타인의 시선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잇는 행복한 세상이 올 거예요’ ‘희망을 잃지 마세요, 좋아질 거예요’ 등의 응원메시지를 받았다. 이번 캠페인에 대한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42점으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대한건선학회 홍보이사 박은주 교수(한림의대 피부과)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건선에 대한 잘못된 지식을 바로잡고 건선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우분들에 대한 응원의 메세지를 전할 수 있었다”며 “대한건선학회 카카오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건선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높이고 적절한 치료를 통해 환자들이 일상으로 돌아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