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마음도 돌봐야 합니다”…자살예방 담당자 위한 세미나 열려
“여러분의 마음도 돌봐야 합니다”…자살예방 담당자 위한 세미나 열려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11.2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성모병원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 ‘마음돌봄, 마음쉼표’ 세미나 개최
은평성모병원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가 7일 정신건강 관련 기관에서 근무하는 자살예방 담당자들을 위한 ‘마음돌봄, 마음쉼표’를 개최한다.

가톨릭대 은평성모병원이 7일 오후 3시 30분부터 병원 G층 대강당에서 의료기관 및 정신건강 관련 기관에서 근무하는 자살예방 담당자들을 위한 생명사랑세미나 ‘마음돌봄, 마음쉼표’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은평성모병원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가 마련한 이번 세미나는 자해 및 자살 시도자를 직접 대하는 관련기관 종사자들의 심리적 충격과 정서적 탈진을 예방하고 스트레스 완화를 통해 자아성장을 도모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정신건강서비스 제공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에서는 ▲자살위험 조기 발견 및 예방을 위한 ‘보고 듣고 말하기’(정현숙 교수,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자살예방 담당자의 번아웃 예방과 자존감의 회복(윤홍균 정신건강의학 전문의, ‘자존감 수업’ 저자)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세미나 참석자 중 신청자에 한해 정부의 표준 자살예방 프로그램인 ‘보고 듣고 말하기 2.0 중년’ 수료증을 발급하는 한편 현장 추첨을 통해 정신건강 도서를 선물한다.

세미나 참가는 무료이며 의료기관 및 정신건강 자살예방사업 기관 실무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안내 포스터 상단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문의 : 은평성모병원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 02-2030-346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