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구로병원-에이비스, AI모듈형 병리영상 분석 플랫폼 구축 ‘맞손’
고려대구로병원-에이비스, AI모듈형 병리영상 분석 플랫폼 구축 ‘맞손’
  • 장인선 기자·심예은 인턴기자 (with.sim@k-health.com)
  • 승인 2023.12.0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
고려대구로병원은 에이비스와 함께 AI모듈형 병리영상 분석 플랫폼 구축 공동연구 개발에 나선다.(왼쪽부터) 고려대구로병원 고성범 연구부원장, 에이비스 이대홍 대표.

고려대구로병원은 1일 에이비스와 AI모듈형 병리영상 분석 플랫폼 구축 공동연구 개발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성범 연구부원장, 김정열 병리과 교수, 에이비스 이대홍 대표, 예재형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품개발 및 국가연구개발사업 등의 공동연구 진행 ▲제품에 대한 임상적조언 및 평가 ▲신제품 개발의 국내외 인증(FDA, MDR 등) 등록을 위한 임상기술 지도 ▲국제 규격인증(ISO20916, ISO13485 등)을 위한 임상시험 지원 및 의학적조언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고성범 연구부원장은 “인공지능기술은 의료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고 의료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분야에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AI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병리영상분석 플랫폼이 성공적으로 개발돼 암 진단 및 분석에 기여할 수 있게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대홍 대표는 “고려대구로병원과 이번 공동연구개발을 함께해 기쁘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제품개발 및 사업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