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석 의원,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서영석 의원,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3.12.0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영석 의원
서영석 의원은 오늘(4일) ‘2023년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서영석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오늘(4일) ‘2023년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21대 국회 마지막 정기국회를 맞아 민생·개혁 등 입법과제 완수와 의정활동에 모범을 보인 국회의원을 발굴해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했다.

서영석 의원은 국회 전·후반기 모두 보건복지위원회에서 활동하며 보건의료 및 복지 관련 현안과 정책에 대한 국정감사를 실시해왔다. 특히 이번 국정감사에서는 윤석열 정부 2년차인 만큼 현 정부의 보건의료 및 복지정책과 관련해 여러 문제점을 지적했다.

먼저 서영석 의원은 소아과 폐업으로 인한 ‘소아과 오픈런’, 의사부족으로 ‘응급실 뺑뺑이’를 하는 등 현재 보건의료체계 문제를 두고 의사 수 부족을 원인으로 지적했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의과대학 정원 확대 ▲지역 의과대학 신설 및 공공의과대학 설립 ▲지역의사제 도입을 제안했다.

또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대한 국민의 불안과 우려를 괴담이라고 호도하는 정부의 태도를 강력하게 비판했다. 서영석 의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 및 질병관리청으로 하여금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가 국민 건강과 수산물 등 식품에 장기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과학적으로 검증하는 연구를 시행할 것을 촉구했다.

이밖에도 서영석 의원은 ▲국민연금의 노후소득보장 수준 강화 ▲초고령사회 대비한 간호법 재입법 ▲삼성물산 합병에 대한 국민연금의 손해배상 청구 준비 ▲보건복지부 정부위원회의 한국노총 및 민주노총 배제 무효화 ▲첫만남이용권 사용기한 제한 및 부모급여 소급제한 해제 등 날카로운 질의로 정부의 시정 답변을 끌어냈다.

서영석 의원은 “제21대 국회의 마지막 국정감사를 민주당 우수의원으로 마무리하게 돼 무척 뜻깊게 생각한다”며 “윤석열 정부의 잘못된 보건의료 복지정책을 바로잡고 보건의료서비스의 공적영역 확대와 돌봄국가책임 강화를 통해 차별 없는 세상, 건강한 사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