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질 세정기 ‘지노렉스 페미닌 이너밸런스’ 출시
동아제약, 질 세정기 ‘지노렉스 페미닌 이너밸런스’ 출시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3.12.0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제약이 질 세정기 ‘지노렉스 페미닌 이너밸런스’를 출시했다.
동아제약이 질 세정기 ‘지노렉스 페미닌 이너밸런스’를 출시했다.

동아제약은 4일 질 세정기 ‘지노렉스 페미닌 이너밸런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노렉스 페미닌 이너밸런스는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안전성·유효성 점검을 마친 융복합의료기기다. 질 세정에 도움을 주는 유효성분이 포함된 액체 성상의 세정액(의약품)과 질 내부에 삽입할 수 있는 일회용 세정기(의료기기)로 구성됐다.

융복합의료기기란 의약품과 의약외품 및 의료기기 등이 물리·화학적 또는 그 밖의 방법에 의해 서로 복합적으로 결합한 제품을 말한다.

지노렉스 페미닌 이너밸런스의 세정액과 의료기기 모두 각각 의약품, 의료기기 우수의약품 품질관리(GMP) 기준을 적용해 제조했다. 세정액은 질 세정을 돕는 유효 성분인 천연쑥 에센셜 오일, 티트리 오일이 함유됐다.

또 질 내 pH환경을 약산성으로 만들어 유해균을 억제해주는 락트산, 락트산나트륨과 질 내 습윤 환경을 조성해주는 히알루론산나트륨, 질 내 환경 안정화를 돕는 토코페롤아세트이트가 함유됐다. 방부제는 첨가하지 않았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진행한 피부 감작성 시험, 질 점막 자극 시험, 세포독성 시험을 완료했고 삼성서울병원에서 진행한 사용적합성 평가도 완료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질 세정기는 인체에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해 의약품, 의료기기 GMP 기준을 적용해 만들었다“며 “생리 전후나 스트레스로 인한 Y존의 냄새, 불쾌감 등이 신경 쓰일 때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한 지노렉스 페미닌 이너밸런스를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