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과 온정 나누고 환경 보호하는 데 앞장설 것”
“이웃과 온정 나누고 환경 보호하는 데 앞장설 것”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3.12.07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쎌바이오텍, 굿윌스토어와 장애인 지원 동행 나서
쎌바이오텍
쎌바이오텍은 오늘(7일) 임직원 나눔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쎌바이오텍은 오늘(7일) 연말을 맞아 전 임직원과 함께 모은 기부물품 1000점을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쓰지 않는 물품을 기부·재활용해 환경을 보호하고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내 캠페인이다. 금전적 지원을 넘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동행하고자 기획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현재 사용하지는 않지만 재판매가 가능한 ▲의류 ▲도서 ▲장난감 ▲생활용품 ▲가전제품 등을 모아 기증했다. 물품은 장애인들이 참여하는 상품화 과정을 거쳐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된다.

캠페인은 지난 11월 6일부터 3주간 진행됐으며 캠페인 종료 후 쎌바이오텍은 굿윌스토어와 기부물품 기증식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쎌바이오텍 이현용 공장장, 굿윌스토어 한상욱 본부장 등이 참여해 기부증서를 교환하며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다.

쎌바이오텍 이현용 공장장은 “쎌바이오텍은 이웃과 온정을 나누고 환경을 보호하는 데 보탬이 되고자 선순환 구조의 ESG경영 활동을 지속해 왔다”며 “앞으로도 임직원 모두가 동참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추진하고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보호 및 취약계층과의 상생에 기여함으로써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쎌바이오텍은 유산균 발효부산물인 ‘유산균 발효액’을 환경친화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유기농업 자재로 등록하고 친환경 비료 ‘바이오락토’를 생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