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원,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뉴트리원,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 이원국 기자·심예은 인턴기자 (with.sim@k-health.com)
  • 승인 2023.12.1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ㅓ
뉴트리원이 소비자중심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

뉴트리원은 11일 ‘2023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CM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국가공인제도다. 이 제도는 소비자의 권익 증진을 위해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2년마다 재평가해 인증 마크를 부여한다. 

뉴트리원은 지난해 12월 15년간 CCM 우수기업 인증을 받아온 CJ온스타일과의 멘토링 협약을 시작으로 소비자중심경영 도입을 위해 노력해왔다. ‘건강에 대한 진심’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의 가치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으며 최고고객책임자(CCO) 임명, 소비자 관련 사내 규정 정비, 소비자불만 개선 활동, CCM 운영 매뉴얼 및 소비자 규정 체계 구축 등을 진행해왔다.

특히 뉴트리원은 ▲경영진의 CCM에 대한 신념과 높은 실천의지 ▲CCM 전략목표에 따른 전사 사업 계획수립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 활동 이행 ▲소비자 안전 확보 ▲고객의 소리(VOC : Voice Of Customer) 분석 및 활용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 대상 정보 제공 ▲소비자 불만 사전 예방 프로세스 수립 ▲CCM 활동에 대한 전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 등의 활동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도 뉴트리원은 롯데의료재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보바스어린이의원의 장애아동 재활치료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밀알복지재단에 정기적으로 제품 기부하는 등 활발한 CSR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또 자사 대표 브랜드인 비비랩의 패키지를 틴케이스로 전면 교체하는 등 ESG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권진혁 대표는 “고객 중심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제품 개발 및 서비스 품질 향상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CCM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항상 소비자 관점에서 생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창립 11주년을 맞이한 뉴트리원은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기업이다. 올해 CCM 신규 인증 획득을 발판 삼아 소비자중심경영을 지속 실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경영 전반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