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를 넘어 어떻게로 향하는 ‘조정훈의 질문들’
왜를 넘어 어떻게로 향하는 ‘조정훈의 질문들’
  • 한정선 기자·심예은 인턴기자 (with.sim@k-health.com)
  • 승인 2023.12.12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정훈 의원, 16일 ‘조정훈의 질문들’ 북콘서트 개최
g
조정훈 의원이 16일 마포구 유니세프 빌딩 블루홀에서 ‘조정훈의 질문들’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조정훈 의원(국민의힘)은 16일 오후 3시 서울 마포구 유니세프 빌딩 3층 블루홀에서 ‘조정훈의 질문들’ 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저서 ‘조정훈의 질문들’은 조정훈 의원이 9월 부산을 시작으로 고양, 마포, 광양, 김포, 대구, 세종에서 연 토크콘서트에서 시민 1만명이 제기한 질문들을 담은 책이다. 조정훈 의원만의 참신한 시각으로 현재 우리나라가 직면한 저출생 문제, 연금 개혁 문제, 노인 빈곤율 문제 등에 대해 풀어놓았다.

구체적으로 제1부 ‘조정훈에게 질문하다’에서는 출생, 가족, 정치 및 사회활동, 종교, 왜 국회의원이 됐는지 등 자신의 삶에 대해 솔직하게 얘기했다. 제2부 ‘대한민국에 질문하다’에서는 가족 안정과 사회문제, 저출생 문제, 소득 불평등, 연금개혁 등에 대한 시각과 국가의 미래 등 현재 중요하게 고민해봐야 할 사회문제들을 다뤘다. 

이어 제3부에서는 자신의 경험과 시각을 바탕으로 사회문제의 다양한 측면을 진단하는 데 중점을 뒀다. 제4부에서는 국민들에게 우리나라의 미래에 대한 질문을 던지며 함께 고민하자는 의지를 담았다.

조정훈 의원은 “단순히 질문들에서 끝나지 않으려면 정치가 이러한 질문들을 통합하고 어떻게 실현할 것인지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 책은 북콘서트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