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온, 2년 연속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혁신상품 부문 수상
센트온, 2년 연속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혁신상품 부문 수상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12.15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사 맞춤 컨설팅, 최첨단기술 접목 등 향기마케팅 시장 개척
센트온이 향기마케팅 시장 개척 및 대중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년 연속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혁신상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센트온(ScentOn)이 한국강소기업협회가 주최하는 ‘2023 제6회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혁신상품 부문 향기마케팅으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센트온은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시장을 개척하고 대중화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022년 제5회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에서는 혁신상품 부문 ‘도서테크-책소독기’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센트온은 냄새와 악취 등 단순 환경개선으로만 진행하던 향기마케팅에서 고객사 맞춤 향기컨설팅과 최고급 향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향기마케팅 시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전문 조향진으로 구성된 향기연구소를 설립하고 유행에 발맞춘 향기부터 고객사 맞춤 시그니처 향기까지 다양한 향기 개발 및 제품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디퓨저, 캔들, 룸스프레이 등 향기 제품도 함께 제작해 원스톱 토탈 향기솔루션을 구축하며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을 이끌고 있다.

최근에는 센트테크 기기 센트 브리즈(Scent Breeze)를 출시하는 등 편의성 강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이 기기는 향기에 디지털기술을 접목한 장비로 벤츄리원리(파이프 안을 흐르는 유체가 직경이 좁은 부분을 지날 때 속도가 빨라지고 압력은 낮아지는 효과)를 이용, 향기오일을 공기압을 통해 미세하게 분사하는 장비이다. 크기가 작아 향기마케팅 대중화를 이끌 수 있는 기기로 평가받고 있다.

이와 동시에 센트 브리즈 전용 프리미엄 향기 에스비(SB) 35종을 출시했다. 센트온 향기연구소에서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했으며 비건 인증을 획득,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 센트온은 업계 최초로 세종대 빅데이터 연구팀과 공동으로 ‘AI 향기 추천 알고리즘’ 개발했다. 최근에는 AIoT 기술을 적용한 향기마케팅 서비스를 위해 디지털 전환 전문기업 ‘그립’과 MOU를 체결하는 등 최첨단 기술을 접목해 향기마케팅의 새로운 변화를 불어넣고 있다.

센트온 유정연 대표는 “센트온은 친환경, 비건 인증까지 고려한 프리미엄 향기는 물론 고객사가 만족하는 시그니처 향기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더욱 혁신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향기마케팅을 선보일 수 있도록 R&D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