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관절분야도 의료한류 바람…힘찬병원, 우즈벡 부하라힘찬 의료진 연수
척추관절분야도 의료한류 바람…힘찬병원, 우즈벡 부하라힘찬 의료진 연수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12.18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원의료재단 박혜영 이사장과 병원 관계자들이 부하라힘찬병원 신경외과 마르다노브 잠시드 원장에게 수료증을 전달한 후 한자리에 모여 포즈를 취했다. (왼쪽부터) 부평힘찬병원 신경외과 서병선 원장, 부하라힘찬병원 신경외과 마르다노브 잠시드 원장, 상원의료재단 박혜영 이사장, 부평힘찬병원 김유근 병원장.

힘찬병원이 우즈베키스탄 부하라힘찬병원의 의료진 연수를 잇달아 실시하며 국내 선진 의료기술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힘찬병원은 11일부터 15일까지 우스베키스탄 의사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수료증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힘찬병원은 연수기간 동안 우즈베키스탄 부하라힘찬병원 신경외과 마르다노브 잠시드 원장에게 풍선확장술, 척추내시경수술, 척추후궁절제술, 미세현미경디스크제거술 등 다양한 척추시술 및 수술법을 전수했다. 마르다노브 잠시드 원장은 신경외과 전문의 콘퍼런스와 진료 등에도 참여하며 다양한 수술사례와 환자응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

우즈베키스탄 부하라힘찬병원은 2019년 중앙아시아 지역 최고 수준의 의료환경 구축을 목표로 한국과 동일한 의료시스템을 갖추고 부하라주에 개원한 준종합병원이다. 힘찬병원은 그동안 부하라힘찬병원 의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연수 프로그램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정형외과 압둘라예브 이슬롬 원장이, 올해 8월에는 하야토브 에르킨 병원장이 한국을 찾아 선진 의료기술과 병원 경영 노하우를 배워갔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마르다노브 잠시드 원장은 부하라 국립의대를 졸업한 신경외과 전문의로, 타슈켄트 국립의대연구소 부교수를 역임하고 현재 부하라힘찬병원에서 척추질환과 비수술 주사치료 등의 전문분야를 구축하고 있다.

부평힘찬병원 신경외과 김태호 원장이 부하라힘찬병원 신경외과 마르다노브 잠시드 원장에게 비수술 척추치료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마르다노브 잠시드 원장은 “연수기간 중 여러 전문의와 함께 환자 치료사례를 논의하고 실제 수술도 참관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고 병원 라운딩을 하면서 직원들의 밝은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다”며 “이는 환자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고 생각하며 한국에서 배운 의료기술과 수술법을 토대로 부하라힘찬병원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상원의료재단 박혜영 이사장은 “부하라힘찬병원은 지난 2019년 11월 개원 후, 올해 7월까지 외래진료건수가 약 2만6000건, 물리치료건수가 약 4만5000건으로 지난 3년동안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현지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수를 통해 부하라힘찬병원을 찾는 환자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의료한류의 전파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힘찬병원은 해외 의료진을 대상으로 한 연수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2019년에는 미얀마 종합병원인 SSC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이 병원 소속 의사, 간호사, 물리치료사를 대상으로 의료연수를 실시했다. 이밖에도 이탈리아, 일본, 러시아, 인도, 투르크메니스탄, 필리핀 등에서도 힘찬병원의 의료기술과 환자관리 시스템을 배우기 위해 다녀간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