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줄 잇는 모임, ‘고단백’ 레시피는 어때요”
“연말연시 줄 잇는 모임, ‘고단백’ 레시피는 어때요”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3.12.2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림 피플러스, 고단백 홈파티 요리 레시피 소개
통밀 닭가슴살 단백질 피자
통밀 닭가슴살 단백질 피자

연말연시에는 각종 모임이나 파티가 줄을 잇는다. 이때 먹고 마시는 기름진 음식과 술은 우리 몸을 쉽게 살찌게 한다.

이에 하림은 오늘(20일) 연말연시 각종 모임이나 파티에서 즐길 수 있는 ‘고단백’ 메뉴를 제안했다. ‘분리닭가슴살단백질(ICBP)’이 들어간 피플러스 제품을 활용해 피자나 팬케이크 같은 메인 메뉴를 소개한다. 이뿐 아니라 단백질이 듬뿍 담긴 디저트도 선보인다.

■통밀 닭가슴살 단백질 피자

통밀로 만든 또띠아 위에 베리와 견과류가 들어간 ‘피플러스 닭가슴살 단백질바’를 고기 대신 얹고 토마토소스 대신 썬드라이토마토를 사용하면 칼로리는 낮고 영양가는 높은 담백하고 맛있는 미니 피자를 즐길 수 있다.

- 재료 : 피플러스 닭가슴살 단백질바 1개, 통밀 또띠아 2장, 모짜렐라치즈 120g, 체다치즈 120g, 양송이버섯 3개, 블랙올리브 3개, 썬드라이토마토 4개

1. 통밀 또띠아 위에 잘게 부순 피플러스 닭가슴살 단백질바를 듬뿍 올린다.

2. 양송이버섯과 블랙올리브, 썬드라이토마토를 올린다.

3. 모짜렐라치즈(120g), 체다치즈(120g)를 뿌리고 170도로 예열된 에어프라이기에 10분 정도 구우면 완성.

단백질 팬케이크
단백질 팬케이크

■단백질 팬케이크

고단백 저지방의 대명사 닭가슴살과 몸에 좋은 곡물이 들어간 단백질파우더로 팬케이크를 만들면 맛도 영양도 훨씬 고급스러워진다. ‘피플러스 프로틴플러스’는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식품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 9가지가 모두 들어있는 완전단백질 제품이다.

딸기와 블루베리 등 상큼함을 더할 과일을 올려주거나 꿀을 적당히 둘러주면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의 건강한 맛을 자랑하는 팬케이크가 완성된다.

- 재료 : 피플러스 프로틴플러스 38g, 바나나 1개, 우유 150ml, 계란 1개, 오트밀 50g

1. 오트밀과 바나나, 피플러스 프로틴플러스, 우유 100ml를 믹서기에 넣고 간다.

2. 계란과 남은 우유 50ml를 넣고 뭉치지 않게 섞어 반죽을 만든다.

3. 중불로 예열한 프라이팬에 반죽을 얇게 펴고 기포가 올라올 때 뒤집는다.

4. 노릇노릇해 질 때까지 굽고 뒤집기를 반복한다.

단백질 그릭요거트 바크
단백질 그릭요거트 바크

■단백질 그릭요거트 바크

그릭요거트와 ‘피플러스 닭가슴살 단백질바’를 활용하면 간단한 디저트를 만들 수 있다.

- 재료 : 피플러스 닭가슴살 단백질바 3개(너츠, 베리, 석류), 그릭요거트 400g, 딸기 조금, 블루베리 조금

1. 종이 호일 위에 그릭요거트를 고르게 펴준다.

2. 먹기 좋게 자른 피플러스 닭가슴살 단백질바와 딸기, 블루베리 등 준비한 과일을 그릭요거트 위에 올려준다.

3. 냉동실에 하루 동안(약 12시간) 보관한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완성.

하림 피플러스 마케팅팀 담당자는 “모임이 많아지는 연말에 술과 기름진 음식 대신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고단백 홈파티 메뉴를 준비했다”며 “간편한 레시피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