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보훈의료복지통합서비스 만족도 역대 최고치 달성
보훈공단, 보훈의료복지통합서비스 만족도 역대 최고치 달성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3.12.29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훈의료복지통합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 99.0점 받아
보훈공단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2023년 보훈의료복지통합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 99.0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하 공단)은 오늘(29일) 2023년 보훈의료복지통합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 99.0점으로 역대 최고점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2009년부터 시작된 ‘보훈의료복지통합서비스 사업’은 국가유공자의 고령화에 발맞춰 의료·복지, 재가서비스, 지역사회 자원연계 등 예방에서 임종까지 전 생애에 걸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하는 보훈병원만의 토탈케어서비스이다. 보훈병원은 2009년부터 지역사회 건강안전망의 필요성을 느끼고 예방적·돌봄적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제공해왔다.

공단은 지난 11월부터 5주간 6개 보훈병원 통합서비스 수혜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별 ▲전반적 만족도 ▲직원 친절 ▲서비스 품질 ▲서비스 도움 정도 등 평가항목을 제시했다.

조사결과 서비스 수혜자들은 재가서비스인 방문재활, 가정간호, 가정호스피스 만족도가 높았다. 특히 방문재활서비스에서는 환자상태 호전, 운동치료 동작지도 부분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하유성 이사장 직무대행은 “공단의 보훈의료복지통합서비스 수준을 높게 평가받아 기쁘다”며 “국가유공자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보훈병원, 보훈요양원 시설을 이용한 의료·복지서비스 외에 재가서비스, 지역사회 연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