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길병원, 한승환·유찬종 교수 복지부 책임전문의 선정
가천대 길병원, 한승환·유찬종 교수 복지부 책임전문의 선정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3.12.29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뇌혈관질환 ‘전문의 기반 인적 네트워크’ 수행
가천대 길병원 심장내과 한승환, 신경외과 유찬종 교수가 보건복지부의 ‘급성심근경색증 인적 네트워크’와 ‘뇌졸중 인적 네트워크’ 책임전문의로 각각 선정됐다.
가천대 길병원 심장내과 한승환, 신경외과 유찬종 교수가 보건복지부의 ‘급성심근경색증 인적 네트워크’와 ‘뇌졸중 인적 네트워크’ 책임전문의로 각각 선정됐다.

가천대 길병원은 29일 심장내과 한승환, 신경외과 유찬종 교수가 보건복지부가 선정한 심뇌혈관질환 건강보험 시범사업 ‘전문의 기반 인적 네트워크’ 사업에 ‘급성심근경색증 인적 네트워크’와 ‘뇌졸중 인적 네트워크’의 책임전문의로 각각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문의 기반 인적 네트워크 사업은 각 지역별로 최소 8명에서 최대 44명의 전문의가 참여해 목표지역을 전담하는 사업이다. 필수의료 살리기의 일환으로 긴급을 요하는 심뇌혈관질환 치료에 의료기관과 지역의 경계를 허물고 네트워크를 구성해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급성심근경색증 인적 네트워크 책임전문의로 선정된 심장내과 한승환 교수는 44명의 전문의와 네트워크를 만들어 ‘인천‧부천‧김포‧시흥‧안산’ 지역을 담당하게 된다. 또 뇌졸중(허혈성, 출혈성) 인적 네트워크 책임전문의로 선정된 신경외과 유찬종 교수는 37명의 전문의와 네트워크를 만들어 ‘인천‧부천’ 지역을 담당한다.

한승환 교수와 유찬종 교수는 각각 사업 준비기간을 거쳐 네트워크 신속의사결정 특화 플랫폼의 1차 개통 시점인 내년 1분기 중 본격적인 사업을 시행하게 된다.

심장내과 한승환 교수는 “지역 내 응급 심혈관질환자가 발생하면 44명의 전문의들과 긴밀한 협조로 모든 환자가 적절한 시기에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 신속, 정확한 소통을 통해서 인천, 부천, 김포 등의 지역에서 중증, 응급 심뇌혈관질환자의 소위 ‘응급실 뺑뺑이’ 사고를 예방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경외과 유찬종 교수는 “뇌졸중환자는 발생 시점부터 응급실로 가는 시점에 따라서 환자 예후가 크게 달라져 초동 대처가 매우 중요한 질환”이라며 “책임전문의로서 인천, 부천 지역 내 뇌졸중환자가 모두 골든타임 안에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촘촘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철저히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