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한림제약, 점안액 코프로모션 계약 체결
일동제약-한림제약, 점안액 코프로모션 계약 체결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4.01.1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동제약과 한림제약이 점안액 코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하고 안과 분야 OTC(일반의약품) 시장진출을 본격화한다.
일동제약과 한림제약이 점안액 코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하고 안과 분야 OTC(일반의약품) 시장진출을 본격화한다.

일동제약은 10일 한림제약과 점안액 코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하고 안과 분야 OTC(일반의약품) 시장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코프로모션 대상 품목은 한림제약의 ▲나조린 ▲누마렌 ▲아이필 등 일반의약품 점안액 브랜드 3종이다. 일동제약이 이달부터 국내 약국 시장에서 독점적으로 유통과 판매를 담당한다.

나조린 점안액(유효성분 말레인산페니라민·나파졸린염산염)은 눈의 자극 및 충혈의 일시적 완화에 효능·효과를 갖는 안약이다.

누마렌 점안액(유효성분 히프로멜로오스·덱스트란)은 안구건조증, 눈물 분비 부족 등에 쓰이는 인공눈물이다. 제품 용량에 따라 1회용과 다회용 두 가지 형태로 나뉘어져 있다. 1회용 포장의 경우 방부제가 들어 있지 않아 렌즈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아이필 점안액(유효성분 아미노카프로산·네오스티그민메틸황산염·나파졸린염산염·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은 눈의 염증, 피로, 충혈을 개선하는 안과용제이다.

일동제약의 CHC-CM그룹장 강대석 상무는 “자체 시장 조사 결과 컴퓨터, 스마트폰 등 IT 기기의 사용이 늘면서 약국에서 안과용제를 찾는 소비자가 꾸준히 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며 “제품과 함께 눈 건강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알려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