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적극행정·혁신지향 공공조달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적극행정·혁신지향 공공조달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4.01.1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2023년 종합감사 적극행정 모범사례’ ‘2023년 혁신 공공조달 유공자 포상’ 분야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이하 기증원)은 2023년 12월 28일 ‘2023년 종합감사 적극행정 모범사례’ 관련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더불어 올해 1월 9일 ‘2023년 혁신 공공조달 유공자 포상’ 관련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적극행정 모범사례로 선정된 업무는 의료기관에 편의성을 제공하고 통보율을 높이기 위한 뇌사추정자 전자통보시스템이다.

전자통보시스템은 의료기관에서 뇌사추정자 통보기준에 부합되는 환자가 발생할 경우 담당 주치의에게 알림 및 기증원에 전자로 뇌사추정자 발생을 통보하는 시스템이다. 해당 시스템을 도입한 11개 의료기관은 평균 뇌사추정자 통보율이 전년 대비 10.1%가 증가했다.

또 기증원은 혁신구매 목표달성, 혁신 공공조달을 통한 대국민 서비스개선 등 혁신지향 공공조달 추진에 탁월한 성과와 노력을 보인 공이 인정돼 2023년 혁신 공공조달 유공자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 문인성 원장은 “2023년 기증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한 직원들의 성과를 인정받는 것 같아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더 적극적이고 혁신적인 업무를 통해 생명나눔 확대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