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기억력·집중력개선제 ‘메모레인캡슐’ 출시
동국제약, 기억력·집중력개선제 ‘메모레인캡슐’ 출시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4.01.25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이 생약복합성분의 기억력·집중력개선제 ‘메모레인캡슐’을 출시했다.
동국제약이 생약복합성분의 기억력·집중력개선제 ‘메모레인캡슐’을 출시했다.

동국제약은 25일 생약복합성분의 기억력·집중력개선제 ‘메모레인캡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메모레인캡슐은 인삼40%에탄올건조엑스 100㎎과 은행엽건조엑스 60㎎의 생약복합성분으로 기억력감퇴와 집중력 및 주의력 저하에 효능효과가 입증된 제품이다. 이 두 성분의 복합제 임상연구에 따르면 건강한 중년층에 12주 동안 투여 시 작업기억(working memory)과 장기기억(long-term memory)을 포함한 다양한 측면에서 기억 품질지수가 위약군과 비교하여 유의미하게 향상됐다.

메모레인캡슐의 주성분 중 하나인 인삼40%에탄올건조엑스는 의약품원료로 개발된 성분이다. 다양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인지기능개선뿐 아니라 면역증가 및 피로회복, 기분개선 등의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다른 주성분인 은행엽건조엑스는 단순 은행엽추출물이 아닌 의약품 규격원료로 신경보호작용, 자유유리기 소거작용, 혈소판 활성인자 억제 작용 등을 통해 기억력, 집중력 및 순환장애 개선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메모레인캡슐은 처방전 없이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하루 1캡슐씩 2회 복용하면 된다. 휴대와 보관이 용이한 PTP포장으로 무색소 캡슐을 적용하여 민감한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통계청에 따르면 대한민국은 2025년에 국민 5명 중 1명이 65세 이상인 초고령화사회에 진입하게 된다”며 “우리나라 중장년층이 가장 걱정하고 염려하는 기억력 및 집중력저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관리가 중요한 시점에 효과가 입증된 메모레인캡슐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