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병원, ‘제19회 내과 연수강좌’ 개최
분당서울대병원, ‘제19회 내과 연수강좌’ 개최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4.01.2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서울대병원
분당서울대병원은 2월 18일 온라인으로 ‘제19회 내과 연수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분당서울대병원은 2월 18일 ‘제19회 내과 연수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강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참가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 6점이 지급된다.

온라인 연수강좌는 1강의실과 2강의실로 나뉜다. 1강의실은 순환기내과, 소화기내과, 신장내과, 감염내과, 노인병내과로 구성됐고 2강의실은 혈액종양내과, 알레르기내과, 류마티스내과, 호흡기내과, 내분비대사내과로 편성됐다.

1강의실에서는 ▲1차의료기관에서의 심방세동 선별검사 ▲심부전치료 ▲관상동맥검사 ▲위암의 내시경 진단 ▲내시경 활용한 대장질환 진단 ▲췌장낭종 ▲B형간염의 치료 및 섬유화 ▲단백뇨 관리 ▲신장치료 관련 신약 ▲성인 예방접종 ▲경도인지장애환자의 치매위험인자 관리 등의 강좌가 진행된다.

2강의실에서는 ▲암환자 1차진료 ▲알레르기검사 ▲강직성척추염 ▲흉부CT이상 소견 ▲잠복결핵 ▲당뇨병성 이상지질혈증 ▲갑상선 결절 ▲당뇨병 진료지침 및 인크레틴 치료 등의 교육이 진행된다.

이밖에도 1강의실에서는 기후위기 및 자연친화병원, 2강의실에서는 1차진료를 위한 심전도 인공지능 등 특강도 준비돼 있어 강좌를 수강하는 의료진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연수강좌는 2월 13일 자정까지 분당서울대병원 내과 연수강좌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통해 참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