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병원, 우수내시경실 인증 획득…환자 안전·의료 질 우수성 인정
서남병원, 우수내시경실 인증 획득…환자 안전·의료 질 우수성 인정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4.01.29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남병원이 우수내시경실 인증을 획득해 2026년까지 3년간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서울특별시 서남병원이 우수 내시경실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우수 내시경실 인증은 내시경학회와 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에서 주관하는 제도로 국내 소화기내시경 영역의 질적 향상과 의료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인증기군을 달성한 의료기관에 3년간 우수 내시경실 자격을 부여한다.

서남병원 내시경실은 ▲소화기 내시경실 의료진 자격(인력) ▲시설 및 장비 ▲검사과정 ▲성과지표관리 ▲소독 및 감염관리 ▲진정내시경 등 6개 분야 총 94개 항목 전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환자 안전 및 의료의 질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서남병원 소화기내과 강민정 과장은 “대학병원 수준의 내시경실 운영시스템을 갖추고 검사–시술–치료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꼼꼼하고 정밀한 검사를 통해 환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남병원 표창해 병원장은 “우수내시경실 인증 전 분야에서 높은 성적을 획득한 것은 숙련된 전문 의료진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진료 프로세스와 최신의 장비 구성 등 꾸준한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만족스러운 치료성과와 편리한 진료환경을 시민 누구나 경험할 수 있도록 서울 서남권 대표 공공종합병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