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치료 최신지견 한자리에…대한신경외과의사회, 춘계학술대회 성료
통증치료 최신지견 한자리에…대한신경외과의사회, 춘계학술대회 성료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4.01.30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담마디신경외과 심재현 원장이 워크숍 세션에서 ‘어깨와 상지의 프롤로 포인트 총정리’를 주제로 강연을 펼치고 있다.   

대한신경외과의사회가 28일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제37차 춘계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대한신경외과의사회는 매년 정기적으로 춘·추계학술대회를 개최, 신경외과 전문의들 간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통증치료의 최신지견을 습득하고 있다.

대한신경외과의사회 고도일 회장은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는 두경부통증과 상지질환의 진단·치료에 대해 실질적인 경험을 터득할 수 있도록 풍부한 강연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특히 개원가에서 점점 확대되고 있는 도수치료에 대한 워크숍 세션을 별도로 구성해 두경부 통증과 상지질환에 실제 적용할 수 있게 했다”고 전했다.

실제 워크숍 세션에서는 도수치료와 충격파치료, 프롤로치료분야 전문가들이 생생한 강연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이 가운데 청담마디신경외과 심재현 원장은 마지막 강연자로 나서 어깨와 상지의 프롤로치료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했다.

심재현 원장은 어깨와 팔꿈치의 프롤로치료의 포인트를 정리해 발표했으며 실습시간에는 직접 그 포인트를 정확하게 찾고 주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심재현 원장은 “그간 10년 넘게 해온 프롤로치료 노하우를 아낌없이 나눌 수 있어 뜻 깊었다”며 “프롤로치료는 해부학적 구조를 잘 알고 통증부위에 적절한 간격을 지켜 주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