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에 앞장설게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에 앞장설게요”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4.01.30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2024년 태아건강검진 지원사업’ 실시
생명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과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는 2024년 태아건강검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과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는 오늘(30일) ‘2024년 태아건강검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출산연령의 고령화 등으로 인해 고위험산모의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태아건강 역시 위협받고 있는 현실 속에서 산전 기형아검사의 필요성이 점차 증대되고 있다.

임신 중 선천성기형 위험을 발견할 경우에는 조기치료 또는 대비를 통해 치료가 가능하다. 하지만 확진검사비용이 100만원 정도 소요될 뿐 아니라 비급여이기 때문에 저소득층 가정에서는 경제적 사유로 이를 주저하다 조기치료의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과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는 2019년부터 태아건강검진지원사업을 실시해 2023년까지 5년간 총 1513명에게 약 15억원을 지원, 안정적인 임신 유지와 건강한 출산·양육을 후원하고 있다.

올해 지원사업 지원대상자는 중위소득 65%(건강보험료 기준) 이하 가정의 임산부 중 2024년에 산전기형아 확진검사(양수검사, 융모막융모생검, 제대혈검사)를 받은 자로 1인 최대 100만원 이내의 범위에서 검사비 실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신청은 온라인으로 상시접수가 가능하며 접수완료 후 심사를 통해 지원대상자를 선정하고 검사비를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태아건강검진 지원사업 블로그 ▲인구보건복지협회 ▲맘맘맘서울(육아친구) 네이버카페 ▲생명숲맘카페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임옥분 본부장은 “임신기부터 출산·양육에 사회가 함께한다는 인식을 확산시키고 저소득가정이 임신·출산과정에서 갖는 경제·심리적 부담을 경감시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사회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