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건강부터 정신건강까지 한 번에 관리해요”
“신체건강부터 정신건강까지 한 번에 관리해요”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4.02.05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헬스케어 캐즐, 마음건강 서비스 본격 시작
롯데헬스케어는 전문 심리상담사와 심리코치에게 상담 받을 수 있는 마음건강 서비스를 캐즐에 추가·운영한다고 밝혔다.

롯데헬스케어는 오늘(5일) 헬스케어 플랫폼 캐즐(CAZZLE)에 ‘마음건강’ 서비스를 추가하고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음건강 서비스는 전문 심리상담사와 심리코치에게 상담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롯데헬스케어는 심리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첫 구매 1회권 한정 50%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홈 탭에서 마음건강 상담 받아보기를 클릭하면 전문 심리상담사 및 심리코치의 프로필을 살펴볼 수 있다. 상세프로필과 후기를 보고 나에게 맞는 상담사를 선택한 뒤 일정에 맞게 문자, 음성, 영상통화 등 상담유형과 횟수를 정하면 된다.

롯데헬스케어 관계자는 “건강검진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한 신체건강관리는 물론 정신건강까지도 캐즐에서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며 “건강관리의 모든 여정을 캐즐 내에서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헬스케어는 보다 체계적인 마음건강관리를 위해 ‘마음일기’ 기능도 도입할 예정이다. 사용자는 이 기능을 활용해 캐즐에 일별 컨디션은 물론 기분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그때그때 기록해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이밖에도 성인을 위한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테스트, 우울증 테스트 등 간단한 자가 심리테스트도 계속해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