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지놈, 중동 최대 바이오전시회 메드랩 참가
GC지놈, 중동 최대 바이오전시회 메드랩 참가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4.02.07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 유전체 분석서비스·아이캔서치 등 소개
GC지놈은 5일부터 8일까지 개최되는 중동 최대규모 바이오메디컬 분야 전시회인 메드랩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GC지놈은 오늘(7일)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개최되는 중동 최대규모 바이오메디컬 분야 전시회인 ‘Medlab Middle East 2024(이하 메드랩)’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를 맞은 메드랩은 중동 및 아프리카 국가를 중심으로 열리는 세계 최대규모 바이오 분야 전문전시회다. GC지놈은 2022년부터 3년 연속 메드랩에 참석하며 중동시장을 정조준하고 있다.

GC지놈은 ▲G-NIPT(비침습적 산전 태아 염색체 이상 선별검사) ▲아이캔서치(인공지능 알고리즘 기반 다중암 조기 선별검사) ▲자체 개발 임상 유전체 분석기술을 이용한 암 발병 관련 유전자검사 등 다수 품목을 선보였다. 특히 혈액 채혈 한 번으로 주요 6종 암의 존재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아이캔서치 검사는 중동 의료바이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와 함께 기존 검체분석서비스 제공을 넘어 사업모델을 다각도로 확장하고자 파트너십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그 결과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소재 다수 의료 파트너사와 협력계약을 논의하는 등 긍정적인 성과를 거뒀다.

GC지놈 기창석 대표는 “올해 3번째 메드랩 참가를 통해 중동시장에서 암 관련 품목 수요 증가 및 유전자검사 대중화 흐름을 몸소 체감했다”며 “이러한 흐름에 맞춰 GC지놈의 자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암 유전자 검진품목이 빠르게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C지놈은 전 세계 16개국에 자사의 유전체 분석서비스를 공급하고 있으며 현재 인공지능 액체생검 기술에 사업적 역량을 집중해 새로운 먹거리를 발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