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성 의원, 제21대 국회 의정활동 종합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이종성 의원, 제21대 국회 의정활동 종합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 한정선 기자 (fk0824@k-health.com)
  • 승인 2024.02.19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성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이종성 국회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하는 제21대 국회 ‘대한민국 헌정대상(의정종합대상)’을 4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법률(소비자)연맹은 입법감시 전문기관이자 전국 27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법률연맹으로 매년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을 ▲본회의 재석 ▲상임위 출석 ▲법안표결 참여 ▲법안통과율 ▲국정감사 우수의원 등의 총 12개 항목으로 평가해 수상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특히 이번 수상은 제21대 국회의 4년 의정활동 전체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마지막 헌정대상 시상으로 의미가 크다는 설명이다.

이종성 의원은 제21대 국회 전체 의원 중 종합평가 4위, 비례대표 의원 중 종합평가 1위 의원으로 평가받았으며 분야별로 제21대 국회 재석률, 상임위 출석률, 법안투표율에서 상위 의원으로 선정됐다. 제21대 국회 4년 전체 재석률은 86.16%로 국민의힘 1위를 차지했고 상임위 출석률(94.67%)과 법안투표율(90.51%)에서도 국민의힘 상위 10위 의원에 이름을 올렸다.

이종성 의원은 “4년 연속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자에 이름을 올리게 된 점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특히 제21대 국회 임기 전체를 평가하는 이번 마지막 수상자에 이름을 올려 감회가 남다르다”며 “제21대 국회가 마무리되는 그 날까지 초심을 잃지 않고 국민의 뜻을 받들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힌편 이종성 의원은 이번 수상 외에도 4년 연속 ‘국정감사 국리민복상(국정감사 우수의원)’ 수상, 대한민국 공공정책대상, 사회복지의정대상, 한국장애인인권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서 ▲문케어 등 과도한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으로 인한 건보재정 악화 문제를 날카롭게 지적하고 ▲장애인학대관련 범죄 예방 및 장애인 건강주치의 제도 대상 확대 등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의정활동에서 우수한 성과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